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7 11:00:01
기사수정

9월 4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한국의 블록체인지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공 블록체인 시범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지디넷코리아는 보도했다.

한국 정부는 공공 및 민간 부문에 걸쳐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확산하기 위해 약 9백만 달러를 투자 할 계획이다. 올해 정부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약 380만 달러를 지출했다.

목표는 공공 부문에서 효율적인 사례를 찾고 최선의 선택을 식별하여 다년간의 정부 지원을 통해 상업 부문으로 데려 오는 것이다.

올해 과학부와 ICT는 41개 기관에서 72건의 프로젝트 신청서를 접수하고 공공 부문에서 6건의 개발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2019년, 교육부는 선택된 프로젝트의 수를 12개로 두배 늘릴 계획이며, 3~4개의 “개인 주도(private-led)” 블록체인 프로젝트도 있다.

국내 언론매체인 디지털 데일리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블록체인 대표인 민경식(Min Kyung-sik)의 말을 전했다.

11월 블록체인 해커톤(hackathon)행사에서 이 프로젝트를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며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공공 부문의 목적은 입문서 역할을 하여 산업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것이며 우리는 공공 사업에 더 많은 돈을 투자 할 계획이다.

8월 초 한국 정부는 중소 기업 및 스타트업부에 따르면 벤처기업을 규제하는 법률에서 암호화폐 거래소를 제외시켰다.

국내 블록체인 커뮤니티는 분산형 원장 기술(DLT)의 적용을 위한 법적 틀을 개발하고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적용 가능성을 모색하고, “블록체인 법률 사회(Blockchain Law Society)”라는 법률 기반 기관을 설립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8월 20일 보도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0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