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템코, 크립토 전문 엑셀러레이터 'BLOCKCHAIN i'와 전략적 파트너쉽 - 템코, 크립토 전문 엑셀러레이터 'BLOCKCHAIN i'와 전략적 파트너쉽
  • 기사등록 2018-10-16 13:30:01
기사수정





비트코인 기반 디앱(dApp)으로 서플라이 체인 플랫폼을 개발중인 스타트업 템코(TEMCO) (대표 윤재섭)는 크립토펀드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BLOCKCHAIN i’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BLOCKCHAIN i의 김윤수 대표는 템코와의 파트너십에 대해 “템코와 미팅을 하면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이 생산부터 소비자까지 모든 유통 과정이 실시간으로 보이는 것”이었다며 “뿐만 아니라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서 블록체인에 저장되는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툴까지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제공한다는 점에서 사업성을 느꼈다”고 밝혔다.

 

이처럼 템코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생산자, 소비자, 중간 유통자, 최종 소비자까지 모두 연결하여 물류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자 하는 공급망 플랫폼이다. 


특히, 블록체인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업에게는 BI(Business Intelligence)툴을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물류 산업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오고자 한다.

 

템코의 공동창업자 윤재섭 대표는 “BLOCKCHAIN i와 템코의 사업 개발 초창기 때부터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 함께 해 왔고 그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인사이트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좋은 말씀 많이 듣고 새겨서 템코가 더욱 크게 성장할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BLOCKCHAIN 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RSK(비트코인과 페깅된 최초의 스마트컨트랙 플랫폼)라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알게됐고 그를 계기로 현재까지 템코가 국내외로 다양한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파트너십을 통해 템코가 성공적인 국내 1호 비트코인 디앱(dApp)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BLOCKCHAIN i는 엑셀러레이팅, 투자 및 사업 전략 자문, 인큐베이팅 등 다양한 활동을 국내외 전방위적으로 하고 있는 회사로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인 ‘윌 오브라이언’ 전 비트고(BitGo) CEO가 주요 어드바이저 중 한 명으로 있다. 


또한, ICO Today, Nexus One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RSK, Origo, Blockcloud, Chromapolis, 인슈어리움, 힌트체인 등의 성공적인 엑셀러레이팅 및 투자 자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36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