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6 09:00:01
기사수정

인도네시아의 암호화폐 및 결제 회사인 펀디엑스는 나이지리아의 한 상점에서 새로운 POS 단말기(Terminal)를 도입하여 서아프리카 지역의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런 움직임은 아프리카의 가장 큰 비트코인 시장에서 암호화폐의 채택과 개발을 확대하기 위한 열쇠로 보입니다.

 

펀디엑스가 제공하는 나이지리아의 Pay Go Go Crypto

나이지리아의 농산물 수입업자 및 유통업자는 비트코인(BTC)과 같은 암호화폐에 의해 뒷받침되는 POS (point of sale) 지불 시스템을 소유주의 말에 의하면 ‘아프리카에서는 최초’라고 하는 곳에 설치했습니다.


New Pos Terminal by Pundix Allows Nigerians to Make Purchases in Bitcoin

기존 통화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조테크 시스템의 구매자들은 이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포함한 세 개의 다른 가상 통화를 사용하여 엑스포스 단말기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지불할 수 있으며 몇초 내에 결제가 완료됩니다.

이 단말기는 콜롬비아, 영국, 한국, 홍콩, 스위스 등 여러 나라에 최대 5천대의 엑스포스 기기를 수출했거나 운송 중에 있는 인도네시아 암호화폐 및 결제 회사인 펀디엑스와 제휴하여 출시되었습니다.

 

모바일 지갑과 은행 카드를 통한 단말기 지원

결제 시스템은 기존 POS 시스템과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하며, 단자가 블록체인에 연결되고 가상 통화를 통해 결제됩니다. 엑스포스 제조사인 펀디엑스는 이 장치가 모바일 지갑과 은행 카드를 통한 거래를 지원한다고 말합니다.

펀디엑스의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인 마이클 라월은 나이지리아의 조테크 시스템 회사에서 새로운 결제 플랫폼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합니다.

9월 28일, 라월은 데모 영상속에서 “저에게 비트코인이 0.01있으며 이것으로 200나이라(나이지리아 통화)를 거래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금 결제, 엑스패스 카드 또는 엑스월렛등 세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엑스월렛으로 지불할 경우 QR 코드를 스캔해야 합니다. 저는 엑스패스 카드를 사용하고 비트코인으로 지불할 것입니다. 결제 옵션을 선택하면 출납원이 현재 시장 요율을 사용하여 나이라라고 불리는 현지 통화로 변환하는 비율을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소비자와 상인을 보호하기 위해 2초 동안 잠겨있을 것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기계가 거래를 시작한 지 몇 초 만에 영수증을 발급하여 성공을 알렸고 라월은 다음과 같이 선언했습니다. “아프리카 최초의 거래였으며 이 일은 나이지리아에서 발생했습니다. 블록체인 채택은 가능하며 우리는 블록 체인의 진정한 채택, 확장성 및 속도를 믿는 사람들과 계속 협력하고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

조테크 시스템 회사의 전무이사인 에젠와 두케는 보도할 당시 인터뷰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으며 펀디엑스의 공동 설립자이자 대표인 잭 체아는 “첫 번째 엑스포스는 나이지리아에서…”라고 트윗을 작성했습니다.

New Pos Terminal by Pundix Allows Nigerians to Make Purchases in Bitcoin

 

아프리카의 가장 큰 비트코인 시장의 불확실성

1억 8천 5백만 명이 넘는 인구를 가진 나이지리아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일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대륙의 가장 큰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이용자들입니다.

올해 초 이 플랫폼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약 2억 6천만 달러의 비트코인이 나이지리아인들에 의해 단 하나의 거래소인 localbitcoins.com에서 거래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규제 불확실성의 문제는 서아프리카 국가의 암호화폐의 미래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이전에 암호통화를 사고 팔지 말라고 경고한 나이지리아 중앙은행은 또다시 그 경고를 되풀이했습니다. “우리는 암호화가 규제되는 나라는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CBN의 Godwin Emefeile 주지사는 라고스에서 열린 회의에서 말했다. “발행권한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암호통화를 가지고 집에 있지 않습니다…”

이전에 암호화폐 구매 및 판매에 대해 경고한 나이지리아 중앙은행(CBN)은 이번 주 경고를 되풀이했습니다. “우리는 암호화폐가 규제되는 국가를 보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던 CBN의 주지사인 고드윈 에페일는 라고스에서 열린 회으에서도 “발행권한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93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