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팍스넷, '우크라이나 법인' 설립 완료... "유럽 블록체인 시장 진출 위한 교두보 마련" - 팍스넷, '우크라이나 법인' 설립 완료... "유럽 블록체인 시장 진출 위한 교…
  • 기사등록 2019-01-29 12:30:00
기사수정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사 팍스넷(038160)이 유럽 블록체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과 해외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글로벌 행보에 본격 나서고 있다.


팍스넷은 29일 현지 시장을 조기 선점하기 위해 우크라이나 키에프에 현지 법인 설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구 소련 시절부터 우주항공분야를 중심으로 세계 최고 IT개발자들의 거점인 우크라이나는 현재 정부 경매에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이 활용되고 있다.


 지난 해엔 중앙은행에서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발행이 검토되는 등 블록체인 산업이 가장 발달한 국가 중 하나로 유럽 진출의 전진기지 역할을 하고 있다.


팍스넷은 이번 현지 법인 설립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의 주요 거점중 하나인 우크라이나 시장 내 사업 네트워크를 확대할 방침이다.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한 첨단 기술도입 및 비즈니스 벤치마킹도 펼쳐가겠다는 방침이다.


팍스넷 박평원 대표이사는 "팍스넷이 목표로 하고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은, 단순히 일회성의 기술우위 확보에 멈춰서는 안되고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트렌드 변화를 선도해야할 비전 사업" 이라며 "차후 우크라이나 뿐 아니라 블록체인 산업이 발달한 글로벌 국가에 해외 법인 설립을 점진적으로 늘려가며 글로벌 회사들과 경쟁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팍스넷은 암호화폐 비즈니스를 펼치기 위한 기본 인프라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미국, 프랑스, 우크라이나, 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온 정상급 개발자들을 R&D 인력으로 확보하고 있다. 이들은 보안성과 안정성이 뛰어나 항공우주 분야에서 쓰여온 프로그래밍 언어인 오캐멀(OCaml)을 기반으로 시스템을 구축해 세계 최고 수준의 시스템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26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