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6 13:00:01
기사수정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대해 알게 되고 채택하게 되면서 암호화폐의 리더인 비트코인은 ATM 시장에서 큰 발전을 이루기에 좋은 자세를 취하고 있다.

사실, 2023년까지 비트코인의 ATM 시장은 1억 4천 5백만 달러의 가치를 달성할 것으로 추정된다.

 

미래의 모습

그것은 기업 대 기업 거래를 전문으로 하는 연구 회사인 마켓앤마켓(MarketsandMarkets)에 의해 수행된 연구 후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과 2023년 사이에 시장이 성장할 경우 54.7%의 복합 연간 성장률(CAGR)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이는 5년 만기 시장 가치를 1억4천5백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 ATM기는 약 3,650대로 지난 달 3,500대에 비해 개선되었다. 즉, 매일 약 4대의 ATM이 의뢰되며, 이는 시장 가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2017년에는 암호 ATM 시장이 680만 달러로 평가되었다. 오늘날 이 수치는 1,630만 달러이다. 이는 100% 이상의 성장이며, 이 시장의 미래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준다.

이러한 성장과 함께 양방향 ATM은 일방적인 ATM과는 반대로 우위에 있는 것처럼 보인다. 양방향 ATM을 사용하면 단방향 ATM에서 제공하지 않는 기능인 단일 ATM 시스템에서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사고 팔 수 있다.

결과적으로 양방향 ATM은 현재 시장의 37%를 차지하는 단방향 ATM과 비교하여 시장의 약 63%를 점유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성장은 ATM에 사용되는 하드웨어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하드웨어 유형에는 디스플레이 유형, QR 스캐너 유형, 프린터 유형이 포함된다.

그러나 마켓앤마켓의 보고서에 따르면, 디스플레이 유형은 키보드가 필요 없기 때문에 사용자 친화성과 하드웨어 비용 절감으로 인해 결국 하루를 보낼 수밖에 없다.

 

북아메리카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또한 북아메리카를 가장 큰 암호화폐 ATM 시장으로 언급하고 있다. 지금도 이 지역이 주도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5년간 계속될 것이다.

현재, 전 세계 비트콘 ATM의 약 73%가 북미에 있으며 미국이 이 제품군을 이끌고 있다. 이것은 주로 암호화폐 시장을 위한 좋은 환경을 만드는 규제 정책 때문이다.

또한, 미국에는 좋은 투자 환경과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공급업체들이 많이 있으며, 이것이 암호화폐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유지하는 이유이다.

멕시코는 2017년에 비트코인을 합법화했고 캐나다는 암호화폐 스타트업이 급증하고 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8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