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1 07:00:01
기사수정

8월 23일 아르헨티나 웹사이트 Ccripto247에 따르면 JP 모건 정보이사인 로리 비어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블록체인이 “기존 기술을 대체”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어는 “블록체인의 사용이 더욱 광범위해지고 […] 몇 년 안에 블록체인이 기존 기술을 대체하게 될 것이며, 현재는 블록체인이 현재의 기술과 공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어는 크립토247에 JP 모건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지불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KYC(고객 파악)정책과 관련된 고객 정보를 저장한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블록체인 기술이 자금 세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비어는 은행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우리는 현재 많은 경로를 따가 가고 있다. 우리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열린 코드를 가진 블록체인을 발명했다. 실제 블록체인 기술은 아직 우리가 필요로 하는 프라이버시와 확장성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우리는 하이퍼레저(Hyperledger)와 엔터프라이즈 이더리움 연합과 연결되어 있다. 비즈니스에서 이 기술의 적용은 기술 자체보다 우리에게 더 중요하다.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신제품 개발 기회도 모색하고 있다.

비어는 JP모건의 암호화폐 구매에 대한 입장에 대해서도 질문을 받았다. 그녀는 은행이 규제 대상만 지원하고 가상통화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평가하는” 전문가도 있다고 설명했다. ICO에 관한 기관의 입장에 대해 질문 받았을 때, 비어는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것을 선호했다.



8월 초, 코인텔레그래프는 JP 모건 체이스의 대표 제이미 다이먼이 블록체인에 대해 낙관적이라고 보고했다. “[JP모건]은 (블록체인)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많은 용도로 사용할 것이다.”라고 그가 말했다.

5월에 JP 모건 체이스는 은행 내부 및 은행 간 정산에 사용될 수 있는 블록체인 P2P 지불 네트워크에 대한 특허를 신청했다. 특허 출원은 분산된 원장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지불을 처리할 것을 제안하며, 감사 추적의 진정한 “황금 사본”을 보유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에 의존할 필요가 없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1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