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7 07:20:02
기사수정



Chainalysis의 최근 보고서는 비트코인(BTC)의 사용과 채택 규모에 대해 조사했다. 조사에 따르면, “경제적 목적으로 적합한 비트코인 주소” 중 오직 14%만이 개인계정에 속한다.

이 연구는 BTC 주소가 거의 5억 개라는 것을 발견했다. 하지만, 이 중 1억 7,200만 개만이 유효한 주소이다. 왜냐하면 대다수는 단 한 번만 사용했으며, 짧은 시간 동안만 비트코인을 보유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3/4은 비트코인을 하루도 안 되는 기간 동안만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주소의 대부분은 주소 변경 또는 ‘연결 조직’이며, 이는 사람들과 서비스 간의 결제를 용이하도록 짧은 시간 동안 비트코인을 보유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머지 1억 7,200만 개 중 1억 4,700만 개의 주소가 실제로 암호화폐 서비스에 속해 있다. 여기에는 거래소, 거래 플랫폼 및 중개인, 소매업체 및 기타 서비스도 포함된다. 비트코인을 보유하거나 거래하는 개인 소유의 지갑은 총 BTC 주소 중 2,500만 개라고 볼 수 있다.

또한, Chainalysis에서는

비트코인 거래 가치의 20%는 경제적으로 관련있는 주소를 통해 서로 다른 사람들 간의 최종 전송이다. 나머지 80%는 단순 이동 및 변경으로…2018년 8월과 10월 사이에 약 410억 달러의 거래가 실행되었고, 오직 90억 달러만이 실질적인 경제적 가치를 가졌다.

이 연구는 “주소의 수 및 거래량과 같이 공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지표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이들 지표는 일부 계정만 비트코인을 보유하며 적은 비율의 거래만이 경제적 가치를 갖는 네트워크의 복잡성을 파악할 만큼 충분하지 못 하다”고 결론짓고 있다. 다음에 암호화폐 공간에서 비트코인 사용 또는 거래 볼륨에 대한 데이터를 볼 때 빽업용 자료로 고려할 가치는 있다.

 

텔레그램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12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