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8 11:00:01
기사수정


블룸버그 "테더 달러 보유량 부족 우려는 기우"

18일(현지 시간) 블룸버그 통신이 최근 검토한 테더(USDT, 시가총액 6위)사 관련 은행거래내역서(Bank statements)를 인용 "테더 회의론자들이 제기하고 있는 '테더 달러화 지급(환전) 능력(준비금) 부족'은 근거 없는 주장일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해당 은행거래내역서에 따르면, 지난 1월 31일 푸에르토리코 소재 노블 은행의 테더사 계좌에는 22억 달러가 있었다. 같은 날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시장에는 총 21억 9천 5백만 달러가 유통되고 있었다. 이러한 데이터는 지난해 9월과 10월의 수치와도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또 블룸버그는 "검토한 테더사 관련 은행거래내역서 중 일부는 미국 규제당국들과 공유됐다. 해당 문서들이 테더사 재정 상황의 완전한 설명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지금까지 공개된 사실들보다 더 많은 세부 사항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스타트업 노믹스, 코인베이스 등 기관서 300만 달러 투자 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데이터 관련 스타트업 노믹스(Nomics)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산하 투자기업 코인베이스 벤처스를 포함한 7개 기관으로부터 3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노믹스 측은 "이번 라운드 투자금은 엔지니어링팀 구성 및 강화와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지수(Index) 개발에 사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웨스턴 유니온 CEO, 암호화폐 지원 가능성 시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최근 세계 최대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 웨스턴 유니온(The Western Union Company)의 최고경영자(CEO) 오딜롱 알메이다(Odilon Almeida)가 "웨스턴 유니온은 어떤 종류의 통화도 채택할 준비가 되어 있다"라며 "암호화폐가 사람들과 기업들 사이에 보편적으로 거래되는 통화나 자산의 선택지가 될 수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아웃플랫폼에 소개할 준비가 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현재 웨스턴 유니온 플랫폼은 130개 통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암호화폐를 도입할 적기라고 생각할 때 이는 기술적으로 또 다른 종류의 통화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82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