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임팩트체인, 사회적 가치에 연동된 ‘임팩트’ 토큰 아이디어 출범... "블록체인으로 사회적 임팩트 평가 생태계 구축" - 임팩트체인, 사회적 가치에 연동된 ‘임팩트’ 토큰 아이디어 출범... "블록…
  • 기사등록 2018-12-28 07:30:01
기사수정





‘팬임팩트코리아’와 ‘임팩트스퀘어’는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사회적 임팩트 평가 생태계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신설 법인 ‘임팩트체인’의 활동을 개시하기로 합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임팩트체인은 2018년 신설된 법인으로서 팬임팩트코리아와 임팩트스퀘어가 파트너로 참여하여 공동운영 한다. 


임팩트체인은 단체 또는 특정 사업이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를 평가하고 정량화한 뒤 블록체인을 통해 정량화된 가치를 가치 창출자에게 증표로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증표로 사용될 토큰의 단위는 ‘임팩트(impact)’이며, 정량화된 사회적 가치(임팩트)를 직관적인 단위로 표현하게 된다. 

예를 들면 어떤 프로젝트가 10억원의 사회적 가치(임팩트)를 창출하였을 때 프로젝트 수행자에게 10억 ‘임팩트’를 배분하게 된다. 

이는 암호화폐와 무관하게 측정된 사회적 가치를 나타내기 때문에 암호화폐 시장의 불안정한 등락으로부터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사회공헌이나 특정 사회적 임팩트의 확산에 관심이 있는 참여자는 배분된 ‘임팩트’ 토큰을 매입할 수 있으며,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한 단체는 사회적 가치를 경제적 가치로 보상받게 된다. 

현재 시범사업을 위한 다양한 매입기관 협의가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임팩트’의 매수자는 매입 완료된 토큰의 보유를 통해 블록체인에 사회공헌의 기록을 남겨 사회적 가치 보상의 한 과정을 완결할 수 있다. 

토큰 매수자의 경우 다음과 같은 사회공헌 또는 시장조성의 동기로 참여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61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