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르투나 블록체인 개발팀,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FOTA 플랫폼 출시 - 포르투나 블록체인 개발팀,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FOTA 플랫폼 출시
  • 기사등록 2018-12-21 12:30:00
기사수정





12월 11일 중국 블록체인 매체인 금색재정은 포르투나 블록체인 개발팀이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FOTA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포르투나 블록체인 개발팀은 중국 3위권에 드는 ‘절강대학’과 포르투나 블록체인 연구센터를 설립했으며 연구센터에 개발인원 60여명을 두고 있다.

포르투나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전 OCC 옵션결제회사 계량화부서 핵심인원과 전 골드만삭스&북미크리디스위스의 계량화부서 총 감독, 중국 교통은행 절강지점 부장(CEO), 알리바바 Tmall 11.11이벤트 총감독 등 핵심 인원이 2017년 6월 시작한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는 총 3단계로 나뉘어져 있으며 그 첫 번째 단계가 Fota 가상화폐 선물거래소 론칭이다. 


FOTA는 전문적인 비트코인 선물&옵션 폴랫폼이다. Future, options, trading, application을 이념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다.


두 번째 단계는 STAMP 시스템을 부단히 업그레이드하여 청산, 알선, 거래를 온체인화하여 점진적으로 탈중앙화로 진화하는 것이다. 최종 세 번째 단계는 파생상품 스마트계약 템플릿을 개발하여 전통 장외파생상품 트레이딩을 포르투나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포르투나 프로젝트는 장외파생상품 시장의 신용 부실, 효율 저하, 기초자산 부족 등 문제점을 겨냥한 비튜링완전한 퍼블릭 금융블록체인이다.

3월 14일 호주에서 열린 APAC 블록체인 콘퍼런스에서 호주 전 증권투자위원회(ASIC) 의장 메드크레프는 “포르투나 블록체인이 하고 있는 일은 우리가 지난 10년 동안 해결하지 못한 것을 하고 있으며 현재 블록체인 기술로 그 문제를 해결 할수 있을것 같다”고 평가했다.

그 첫 번째 단계인 FOTA 플랫폼은 STAMP시스템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FOTA는 Futures & Options Trading Application의 약칭 이다. 


FOTA 플랫폼은 가상화폐 정통선물 거래를 위주로 하며 향후 다양한 유럽형옵션, 아메리칸옵션 등 다양한 옵션 상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STAMP시스템은 CME시카고 상품 거래소의(Chicago Mercantile Exchange) SPAN(Standard Portfolio Analysis of Risk) 시스템과 OCC 옵션 결제 회사의(Options Clearing Corporation) STANS(System for Theoretical Analysis and Numerical Simulations) 시스템 기준으로 제작되었다.

STAMP시스템은 다양한 기초자산(BTC, ETH, EOS) 마진거래에 통합증거금 시스템을 적용하여 다양한 포지션에 상응한 증거금을 따로 분리하지 않고 통합 적용하여 일시적으로 일부 포지션에 대한 변동률이 심할 경우 일부 포지션의 마진콜 위기를 피면 할수있게 설계되었다. 

또한 점진적 청산 메커니즘을 도입하여 마진콜이 걸릴 경우 증거금이 충족되는 만큼만 포지션을 청산하여 일괄 강제청산으로 인한 불합리한 손실을 피면 하였다. 


그 외에도 기존 플랫폼들과는 달리 STAMP시스템은 마이너스 증거금 발생 가능성을 피면하여 기타 수익자의 수익금으로 공동 부담하는 기술적 결함도 보완하였다. 


수익자의 수익금을 동결하지 않으므로서 수익자는 수익이 발생한 포지션에서 수익금을 실시간으로 전이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출금도 정해진 시간이 따로 없이 실시간으로 출금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FOTA 플랫폼 현물지수는 자체 플랫폼 지수가 아닌 Binance, Hitbtc, Bitfinex, Okex, Huobi 등 거래소 현물지수의 시분할 가중중위수와 가중평균치의 복합 알고리즘을 채용함으로써 일방적인 현물가격 조종으로 인한 선물거래에 초래하는 잠재적 리스크를 피면했다. 또한 투자 리스크를 감안하여 최대 10~25배의 레버리지만 제공한다.

4차 산업혁명을 불러일으킬 블록체인 기술, 그 배후의 토큰 경제는 미래의 기업과 개인이 필수로 참여하게 될 것이며 특히 토큰의 특성상 가격 변동성이 발생함으로서 블록체인 기반의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과 기관들은 필수적으로 자산 헤지관리를 해야 한다. FOTA플랫폼은 성숙된 리스크 관리와 STMAP 시스템을 기반으로 토큰경제에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을 비전으로 하며 현재 외부 업체와의 제휴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그 외에 FOTA플랫폼은 여러가지 이벤트를 출시 중이다. 우선 추천인 수익배당 메커니즘이다. 친구 초대로 일정한 수수료 수익을 받을수 있는 것이다. 초대 링크는 일반 링크와 KOL링크로 나뉘며 KOL링크는 일정한 조건을 만족시켜야 받을수 있다. 또한 추천인 코드로 가입한 회원은 10%의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는 FOTA코인 배당이다. FOTA코인을 FOTA플랫폼에 저장하여 거래소 전체 수수료 수익의 40%를 코인 소지량에 따라 배당 받을 수 있다. 배당금은 매일 오전 11시에 지급되며 BTC로 배당된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FOTA 코인은 포르투나 블록체인 토큰이며 FOTA 플랫폼은 트레이딩 마이닝 메커니즘이 존재하지 않는다.

가상화폐 현물거래 보다 선물거래 배후의 헤지 기능이 대세를 이루는 현시점, FOTA 플랫폼은 공정한 STAMP 시스템으로 블록체인 시대의 새로운 파생상품 시장을 개척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48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