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마인빗과 blockchain today의 MOU 체결
암호화폐 거래소 마인빗(MineBit)과 블록체인 컨설팅 및 마케팅 전문 기업 데이터체인(Datachain)이 공동 주최한 ‘Million Club Private Party’가 서울에서 지난 22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마인빗 및 데이터체인의 커뮤니티 유저와 전문 미디어 그리고 국내 블록체인 업계의 투자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마인빗의 발전 방향과 향후 전략 플랜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는 자리였다.
국내 유명 미디어사인 TVCC, Korea Blockchain Economy, CoinIN 등은 마인빗의 전략적 협력 미디어로서 이번 행사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커뮤니티 공유형 암호화폐 거래소 마인빗은 ‘정보 공유, 이익 공유, 권리 공유를 통해 모든 유저는 커뮤니티 발전으로부터 이익을 얻는다’라는 신념 아래 서비스 되고 있다.
커뮤니티 공유 및 탈 중앙화된 거버넌스 매커니즘으로 현재 국내 커뮤니티 유저는 6000명, minebit.com의 유저는 10만명을 돌파했다. 24시간 거래량은 1억 달러를 넘어섰다. 또한 누적 수익 배당은 1300BTC를 돌파, MBT 24시간 거래량은 최대 5000만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마인빗은 8월 24일 서비스 이래 전문적인 서비스와 커뮤니티를 우선시하는 발전 이념으로 국내 시장에 알려지면서 많은 유저의 호평과 지지를 얻고 있다.
마인빗이 한국 시장에서 거둔 성과는 글로벌 전략 실현을 위한 견고한 발판이 됐다. 마인빗은 한국 시장에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최근 영문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한국 시장에서 거둔 성과로 마인빗은 동남아, 북미 등 영어권 국가시장 개척과 글로벌 전략 추진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마인빗의 CEO 알렉스 장(Alex Zhang)은 행사에서 ‘마인빗 블록체인 2.0 시대의 전략적 선택’을 주제로 연설을 펼쳤으며 ‘슈퍼 노드 플랜’을 중점적으로 발표했다. 슈퍼 노드는 마인빗의 ‘커뮤니티화 전략적 제휴 파트너’이며 슈퍼 노드 플랜은 전세계적으로 21개의 노드를 오픈한다. 마인빗은 슈퍼 노드 영역의 자원 우세를 통해 마인빗 생태계를 번영시키고 커뮤니티 구축 및 관리에 참여해 마인빗과 공동으로 공유형 커뮤니티 구축을 추진한다.
또한 슈퍼 노드는 추천 코인 상장, 수익 공유, 커뮤니티 비즈니스 회의 참여 등의 권익을 누릴 수 있다. 현재 마인빗은 5개의 슈퍼 노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2개는 한국에, 나머지는 필리핀, 캐나다, 호주에 하나씩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행사에서 마인빗은 blockchain today 및 DACSEE와 MOU를 체결했으며 럭키원(Lucky One) 이벤트 시상식도 진행했다.
럭키원은 10월 26일부터 11월 2일까지 마인빗에서 진행한 이벤트로 총 상금은 무려 835ETH에 다다랐다.
블록체인 2.0시대 기술 발전에 따라 생태계 구축은 시장 개척의 주요한 역점이다. 마인빗은 한국시장에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한국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마인빗은 중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국의 우수한 블록체인 자원과 협력해 광범위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자치적이고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