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6 15:40:23
기사수정

쿠엔데의 퍼블릭세일 끝…그 다음은?


원문 : https://medium.com/kuende/kuende-public-sale-has-ended-whats-next-28a443cb1c94


지난 1년여간의 노력 끝에 쿠엔데(Kuende)의 ICO(암호화폐 발행을 통한 자금 조달)이 마무리됐습니다. 결론적으로 쿠엔데는 18,059이더리움(ETH)을 모집하는데 성공했는데요.


이에, 우리는 우리의 지금까지의 여정에 함께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개발팀, 개발팀은 스마트 컨트렉트부터 ICO 웹사이트, 주간 프로덕트 업테이트, 또는 보안요소들까지 모든 것을 책임져줬죠. 덕분에 모든 순서는 막힘없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크리에이티브 팀&커뮤니티 매니저, 이들은 쿠엔데를 세상에 알리고, 쿠엔데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을 항상 찾아줬습니다. 동시에 이들은 쿠엔데의 앱과 ICO관련된 일반 토픽 간의 균형을 항상 맞추기 위해서 노력해 왔습니다.


-쿠엔데 사용자&바운티 헌터, 우리는 최근 3개월 안에 플랫폼 일일 사용률 300%를 달성했고, 100,000 사용자를 확보하는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파트너와 어드바이저, 이들은 소셜미디어 지도를 바꾸고자 하는 우리의 미션에 함께 동참, 지지와 지원을 아끼지 않았죠. 그리고 이들은 블록체인을 많은 일반 대중이 대규모로 사용할 수 있다는 개념으로 확장시키는데 일조했습니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여러분 모두. 프라이빗, 퍼블릭 세일에 참여해주신 모두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믿음으로 쿠엔데의 ICO는 지금과 같은 약세장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에게 있어서 투명성과 함께 커뮤니티 내의 단합성, 믿음을 지켜나간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른 프로젝트와 우리를 구별 짓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백서 초기 버전에서는 우리는 팔리지않은 쿠엔데 토큰(KUE)을 커뮤니티 내의 추가 인센티브로 활용하기 위해 커뮤니티 풀에 보내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텔레그램 안에서 사용자들과의 길고 흥미로은 대화를 이어간 끝에 우리는 커뮤니티 풀에 15% 정도면 초기 정착자들을 위해 충분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여러분께 실제 숫자들을 공개할 시점!!


-총 생산 토큰 : 3,560,000,000 KUE

-프라이빗 세일기간 판매된 토큰 : 822,000,000 KUE

-퍼블릭 세일기간 판매된 토큰 : 411,984,637 KUE

-총 판매된 토큰 : 546,015,363 KUE

체크 : 미판매 토큰은 0x1 ETH주소 (0x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1)로 전송되며 소각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역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find the transaction HERE   https://etherscan.io/tx/0x98df65643f7b3902a4465e6e5a8a37eb5eca228372cce98cdbab9f99e078b715


-소프트 캡: 4,000 ETH

-하드 캡: 28,980 ETH

-ICO 기간 조달된 자금: 18,059 ETH

-새로운 자금 조달규모: 3,013,984,637 KUE


<쿠엔데의 다음은? >

지금까지는 우리는 우리가 당초 약속에 로드맵 일정에 맞게 모든 것을 진행해왔습니다. 앞으로도 그 약속을 지키고 싶습니다.


2018-4분기


-ICO 런칭(완료)

-플랫폼에 KUE 예치(진행 중)

-GDPR 풀 컴플라이언스 (3/3) (진행 중)

-챌린지 프레임워크(2/3) (진행 중)

-KUE,KP 테스트넷(진행 중)

-보안 검열(곧 진행 예정)

-블록체인 통합(3/3) (진행 중)

:2018년 4분기 로드맵


올 연말을 기점으로, 우리는 다음의 계획을 예정대로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플랫폼에 쿠엔데 토큰 예치

이 일정은 이제 실제로 11월 말 정도면 당신의 토큰을 입출금 하는 것이 가능해 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우리는 이것을 쿠엔데 챌린지를 만들고 투표하는데 활용하고자 합니다.


-챌린지 프레임워크

우리는 사용자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고, 내부적인 바운티 캠패인들을 통해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3개월 간, 그들의 노력에 기반한, 그들에 의해 만들어진 쿠엔데 콘텐츠의 종류들을 우리는 세 가지 온라인 챌린지 형태로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챌린지가 지정된 스크린에 배치되기 전까지(내년 1분기로 예정), 우리는 그들의 피드를 발전시키고 챌린지해 왔습는데요. 이것들은 각각 다른 스테이트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라이브 상태로 전환되면 더욱 더 자세한 상황이 다음주에 자세히 전해질 예정입니다.)


-KUE와 Kp를 위한 테스트넷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 할 때, 두 가지 접근법이 존재합니다. 특별히 그 것이 마이크로-트랜잭션과 토큰 인터널 이코노미를 포함한다면 말이죠.


a) 천천히 개발하기, 당신의 가정에 기반해 인하우스 환경에서 테스트 한다고 했을때,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다 더 안정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출시를 위해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겠죠.


b) 빠르게 개발하기, 실수를 하고, 사용자들이 플램폼을 테스트 하는 듯 참여하게 하는 것, 그 과정에서 배우고 적응하는 두 번째 접근법이 존재합니다. 이 시나리오는 환경을 계속해서 수정하고,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과 하루가 다르게 기술환경이 변화하는, 특히 블록체인이라는 환경 안에서는 그 누구든 최고의 품질의 프로덕트를 들고 나오는 자가 시장 리더가 되는 것이라 믿고 있는데요. 우리팀은 점고 에너지가 넘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시나리오는 주로 두 번째에 기반할 것입니다. '눈에 보이는 걸 만들자! 아무 내용도 없는 백서는 이제 그만!'


그렇기에, ICO가 끝난 지 채 2주가 지나기도 전이었지만 우리는 챌린지의 알파 버전의 런칭 준비가 이미 끝났고, 11월 말 기준으로 플랫폼에서 쿠엔데 토큰이 사용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해 놓았습니다.


처음 3,4개월 동안에는 블록체인에 오직 KUE만 존재할 것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쿠엔데 포인트(Kp)는 똑같이 있겠지만 위치는 플랫폼 위에서 존재하게 될 것 입니다. 실제 가치는 따로 없는 상태로요. 이러한 모든 조치는 실제 블록체인 Kp로 대체될 때까지, 우리가 메카닉스, 마이크로-경제, 풀 포뮬라 보상 시스템, 트랜잭션 수수료 등의 사항들을 테스트하고 수정하는데 도움을 줄 것 입니다.


-에어드랍&보너스

다음주면, 우리의 에어드랍&바운티 캠패인에 참여한 모든 참여자들이 쿠엔데 토큰을 받게 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상위 5명의 리더보드와 15이더리움, 팀과 만나기 위해 루마니아 여행을 할 우승자들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포스팅으로 전해질 예정입니다.)


퍼블릭 세일 참여자들을 위한 KUE의 5% 보너스는 토큰의 잠금상태 3개월이 지난 시점에 배포될 것이며, 정확한 시점은 내년 2월 말 즈음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5%의 보너스는 우리의 파트너들의 토큰인 SRN / BNT / CVC / STX / IPSX 등으로 11월 26과 30일 사이에 배포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챌린지를 위한 앱의 재디자인과 블록체인 완전체 통합


어떠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던간에 가장 어려운 도전은 유저 인터페이스를 사용자 모두가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새로운 프로덕트를 배우는 과정은 무결절성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내년 1월까지 앱을 재디자인하고 쿠엔데 4.0을 런칭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쿠엔데를 한국과 터키에서 런칭하기 위한 준비

지난해, 두 곳의 커뮤니티는 갑자기 나타나 쿠엔데를 적극 지지해줬습니다. 쿠엔데의 퍼블릭 세일의 성공에 크게 일조했을 뿐만 아니라 가치 있는 피드백을 제공했고, 텔레그램과 카카오 채널을 통해 우리 팀에게 강력한 동기를 제공해줬습니다.


이는 한국과 터기가 그저 쿠엔데를 사랑했기 때문에 가능할 것이었습니다(모닝스타가 분석한 흥미로은 이 기사를 추가로 읽어보세요), 우리는 이들이 시장의 메인이 될 수 있도록 함을 통해 감사함을 전하고자 합니다. 다음주 우리는 더 낳은 사용자 환경 마련을 위해 앱을 한국어와 터키어로 모두 번역할 것입니다.


-마지막 한 마디

한 마디 말로는 설명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 팀이 ICO를 위해 얼만큼 달려왔는지. 정말 말 그대로 인생의 롤로코스터를 타는 것과 같은 여정이었습니다.


색은 저마다의 색을 가지고 있죠, 기쁜 날도 나쁜 날도 있고요. 인생에는 오르막, 내리막이 있습니다. 성취는 우리의 영혼을 채워주고, 실패는 우리에게 배움을 가져다줍니다. 쿠엔데의 시대, 블록체인 첫 챕터는 정말이지 굉장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우리를 더욱 통합되고 강하게 만들었고 영감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12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