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2 10:20:00
기사수정




블록체인 기반 e스포츠 플랫폼 WGS, 우승기념 월드투어 시작


WGS의 포트나이트팀은 15일 ‘여포 최강전’과 16일 ‘스트리머 브라더스 대난투’가 열린 부산 지스타 포트나이드 대회에서 종합우승의 성적을 일구었다.


‘스마트시티 블록체인’ 얍체인 재단이 후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e스포츠 플랫폼 WGS의 포트나이트 팀이 15일 열린 부산 지스타 포트나이드 대회에서 종합우승을 달성했다.


올해 설립된 얍체인 재단은 그룹, 쇼핑몰, 거리, 도시의 운영체계가 될 수 있는 스마트시티에 최적화된 `얍체인(YAP CHAIN)`을 통해 스마트시티의 기축통화인 얍스톤(YAP STONE)을 발행하고 있다. 특히 얍토큰(YAP TOKEN)을 통해 지방정부의 지역화폐 발행, 대학가 암호화폐 컬리지 코인 등을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기반 위에서 제공하고 있다.


우승을 차지한 '쿠우’ 황제호와 ‘호드’ 김민준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해외 리그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겠다"고 밝히며 우승 요인에 대해 "WGS 플랫폼X 기반으로 훈련하며, 라이브 서버에서 모드를 가리지 않고 꾸준히 연습한 것이 효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총상금 1,000억 원이 걸린 향후 포트나이트 대회에 임하는 각오로 "이번에 우승을 차지한 것처럼, 앞으로 개최될 모든 포트나이트 대회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목표는 경기 우승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YSK Media&partners의 정주희 대표는 "WGS는 우수한 한국 e스포츠 선수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최근 얍체인(YAP Chain)등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파트너사들을 통한 글로벌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오버워치, 포트나이트, 배틀그라운드 팀을 운영중이며, LOL, 왕자영요, 클래시로얄에서도 글로벌 진출을 준비 중이다"라고 이야기하며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81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