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Qtum 퀀텀, 블록체인 2018 C.E.C 글로벌 블록체인 Meetup 참석 - Qtum 퀀텀, 블록체인 2018 C.E.C 글로벌 블록체인 Meetup 참석
  • 기사등록 2018-11-23 17:30:01
기사수정






 2018 ‘C.E.C글로벌 블록체인 Meetup-Korea Station’이 지난주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Qtum 퀀텀 블록체인 중국 대표 중원빈 수석 개발 엔지니어도 초청을 받아 이번 회의에 참석해 강연을 진행했다.


컨텀 블록체인 기술의 혁신성에 이목이 집중된다.


◇Qtum 퀀텀 블록체인 기술의 혁신


Qtum 퀀텀 블록체인은 진입 문턱이 더 낮고 51%의 공격에 대항이 가능한 PoS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해 더 많은 일반인들이 Qtum 네트워크의 풀노드가 되어 블록체인 보호 안에 들어갈 수 있다고 밝혔다.

Qtum 퀸텀의 기술 핵심은 비트코인 UTXO 모형과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를 서로 결합하고, 혁신적인 계좌 추상화 계층으로 이 양대 생태의 상호작용을 실현하는 것이다. 이로써 비트코인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화폐로서의 속성을 유지하며 블록체인의 확장 가능성 문제도 상당 부분 해결할 수 있다.

이밖에 Qtum 퀸텀의 분포식 자치협의(DGP)는 각각의 블록체인 계수에 동적 조정을 진행해 블록체인 정비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하드포크가 가져오는 리스크를 크게 낮췄다. 이를 통해 Qtum 퀸텀은 향후 DGP가 Qtum x86 가상모델과 Qtum 기업 버전에 효과적인 기술 지원을 가져올 것으로 예측한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87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