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6 09:10:01
기사수정

비트코인이 거의 10년 전 피어투피어(Peer-to-Peer)의 성공적인 형태로 출시한 이후, 인수자와 매수자를 모두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개발자들은 비트코인의 많은 결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주요 비전을 바탕으로 중간 경로를 택했습니다. 따라서 기존 오픈 소스 비트코인 핵심 클라이언트를 중심으로 구축된 비트코인의 포크를 도입했지만 확장성, 비용 및 보안 측면에서도 개선되었습니다.

이 경우 비트코인캐시와 비트코인골드의 두 가지 포크가 해당됩니다. 이 두 가지 시도는 모두 사토시의 원래 비전을 기반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의 주요 차이점을 살펴보면, 이 알트코인이 비트코인의 기초를 향상시키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비트코인골드도 다르지 않습니다. 또한 비트코인의 문제, 특히 블록체인의 분권화에 초점을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암호화폐 시장에서 수많은 경쟁자들이 부상함에 따라 비트코인의 두 포크는 어디에 서 있을까요? 그들은 시간의 시험을 견딜 준비가 되었는지 아니면 그들은 붕괴 직전에 있는 것일까요? 비트코인골드와 비트코인캐시의 미래는?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캐시는 무엇을 앞두고 있는가?

포크가 지평선에 오름으로써 비트코인캐시는 다소 흔들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SecureSigs 시스템을 사용하는 대규모 블록 크기, 저비용 거래 및 높은 보안은 적정 가격을 제시하지만, 특정 요인으로 인해 많은 경쟁사에게 손해를 끼치게 됩니다.

한 가지 중요한 문제가 여전히 중앙집권화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BCH는 채굴의 많은 부분을 장악하고 있는 채굴장을 몇 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 고유의 분권화에 대한 약속은 위태로워 보입니다.

게다가, BCH의 노골적인 개발자, 로저 베어의 논란이 많은 의견들, 그리고 비트코인과 같은 BCH를 부르려는 이전의 시도들 또한 코인의 신뢰성에 먹칠을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말하면서 비트코인캐시는 최근 시장에서 꽤 잘 해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9월에 26%의 도약을 한 후, 비트코인캐시는 이번 달 초에 임박한 하드 포크 이전에 급증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중앙집권화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미래는 완전히 암울해 보이지 않습니다. 암호화폐와 같이 휘발성이 강한 시장에서 보증을 하는 것은 무모하지만, 우리는 BCH가 가까운 미래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골드의 미래

비트코인골드의 경우, 이 비트코인 포크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총 공급량도 2천 1백만 달러로 책정돼 있어 가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술의 통합으로 인해 효율성이 높아진 것은 코인에 상당한 이익이 됩니다. 이 알트코인을 매우 놀라운 것으로 만드는 것은 최고 수준의 분권화를 달성하기 위한 비전을 가지고 개발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채굴 분권화는 새로워졌지만 수많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고 초기 BTC 사용자들에게 1:1 비율로 분배되었기 때문에 인식률이 다소 높습니다.

이 모든 이점에도 불구하고 개발업자들에 의해 미리 10만 개의 BTG 코인이 채굴되었다는 사실은 중앙화에 대한 걱정스러운 의문을 제기합니다.

다른 알트코인과 포크와의 높은 경쟁률 또한 상황을 불안정하게 만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찬성은 BTG의 미래가 밝아 보이는지 확인하면서, 단점을 훨씬 능가하는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골드는 2018년에 투자하기에 좋은 선택입니까? 작지만 중요한 단점에 유의하는 한.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72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