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7 10:30:01
기사수정





바이낸스가 달러와 연동되는 코인인 USDC를 17일 상장한다. 암호화폐를 보다 쉽게 법정화폐와 교환할 길이 열리면서 업계관계자들 사이에서는 블록체인에 대한 투자의 저변이 넓어지리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16일 바이낸스는 달러와 연동되는 코인(스테이블 코인)인 USDC를 오는 17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USDC는 골드만삭스와 바이두의 투자를 유치한 핀테크 스타트업 서클(Circle)이 발행한 암호화폐다. USDC는 정기적인 회계감사를 통해 달러 보유고를 확인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 USDC는 1 미국달러와 1:1의 비율로 교환할 수 있으며, 테더(USDT), 팍소스 스탠다드(PAX), 트루USD(TUSD) 과 함께 대표적인 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으로 꼽힌다.


최근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스테이블 코인을 구입해 마치 현금처럼 입, 출금이 손쉽게 가능하기 때문이다. 앞서 지난 9월에는 윙클보스 형제가 개발한 ‘제미니달러’와 ‘팍소스 스탠다드’가 뉴욕금융서비스국(NYDFS)의 사업 허가를 받으며 제도권 진입에 한발을 들이기도 했다.


이밖에도 바이낸스는 미스릴(MTH) 코인을 15일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58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