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6 09:30:01
기사수정



[CME 보고서, 3Q BTC 선물 거래량 41%↑]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시카고 상품 거래소(CME)가 발표한 3분기 BTC 선물 거래 데이터를 인용, BTC 선물의 3분기 일일 평균 거래량이 5,053건으로 전분기대비 41% 증가, BTC 미결제약정(open interest)건수가 19%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美 사법 당국, 범죄 연루 660 BTC 경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사법 당국이 범죄 연루 혐의로 몰수된 430만 달러 규모의 660 BTC를 경매에 부친다고 발표했다. 해당 BTC는 미국 연방 형사, 민사 및 행정 소송에서 몰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경매는 오는 11월 15일(현지 시간) 시작될 예정이며, 경매 입찰 신청자는 이번달 31일까지 당국에 신분증 제출과 20만 달러의 신청비를 납부해야 한다. 또한 한번 호가한 입찰가는 철회 불가능하며 입찰자는 다른 입찰자의 입찰가 관련 정보를 볼 수 없다는 게 당국의 설명이다. 


[英 보안회사 G4S, 암호화폐 보관 서비스 출시]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에 따르면, 영국 런던 소재 글로벌 보안 회사 G4S가 최근 암호화폐 보관 서비스를 출시하며 암호화폐 산업 진출을 발표했다. 앞서 미국 대형 자산운용사 피델리티는 이번 주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및 기관 투자자 대상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골드만 삭스, 노던 트러스트, JP 모건 등 글로벌 금융기관 역시 유사한 서비스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두, 中 하이난성에 블록체인 실험실 정식 출범] 중국 최대 검색엔진 바이두(百度)가 오늘 오후 중국 하이난(海南)성 정부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블록체인 R&D 기관 '두리엔(度链网络科技)' 실험실을 하이난성에 정식 출범했다. 앞서 하이난성 공신청(工信厅)은 지난 9월 30일 하이난성 자유무역구(FTZ) 내 블록체인 실험실 설립을 승인하고 적극적인 제도혁신과 산업 혁신을 장려한 바 있다. 또한, 중국 국무원은 지난 16일 하이난성을 자유무역시험구로 지정하는 방안을 공식 승인하고 '중국(하이난) 자유무역시범구 종합방안'을 공개했다. 


[日 금융청 "하반기, 증권·무역금융에 블록체인 본격 활용"] 일본 금융청이 전날(18일) 제 40회 금융심의회를 열고 일본 상반기 금융 산업 발전 현황 리뷰 및 하반기 업무 계획을 발표했다. 금융청은 이날 "투자기관과 증권사 간 각종 업무 실험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무역금융 및 증권투자 분야에 본격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프리카 거래소들, 투자자 보호 차원 보안 강화 잇따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이 미국 암호화폐 전문 조사기관 사이퍼 트레이스(CipherTrace)의 데이터를 인용, 일부 아프리카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투자자 자금에 대한 보안 조치를 강화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는 네트워크 공격에 의한 암호화폐 거래소의 자금 도난 사건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아프리카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보안 강화의 필요성을 인식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유로폴 국장 "암호화폐 사용 자금세탁 사례 증가"] 유럽 형사 경찰 기구인 유로폴(Europol)의 롭 웨인라이트(Rob Wainwright) 국장이 최근 "유럽 내 범죄 집단이 얻은 불법 수익 중 약 3~4%는 암호화폐를 통해 세탁됐다"며 "매년 유럽 내 불법세탁 자금 규모는 42~56 억 달러에 달한다"고 말했다. 또한, 미국 마약단속국(DEA)은 이와 관련해 "최근 국제 범죄 조직들이 암호화폐를 자금 세탁 도구로 사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USDT 외 스테이블코인, TUSD 유통량 최대]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플랫폼 서체인(Searchain.io)의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전날(17일) 4종 신규 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TUSD, GUSD, PAX, USDC)중 TUSD의 유통량(Circulating Supply)이 158,479,569.49 개로 가장 높고, GUSD의 유통량이 1,886,839.28 개로 가장 낮은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전날 4종 스테이블코인 모두 추가 발행됐다. 그중 PAX의 신규 발행량이 3,335,208.88개로 가장 많았으며, USDC의 발행량이 10,874.90 개로 가장 적었다. 최근 7일간 해당 스테이블코인의 유통량은 모두 증가했으며, 그 중 TUSD가 40,002,457개로 가장 많은 증가폭을, GUSD가 1,360,714.98 개로 가장 낮은 증가폭을 기록했다. 


[中 미디어 "채굴업계 불황...BTC 해시율 제자리 걸음"] 중국 IT 전문 미디어 미디어 텅쉰커지(腾讯科技)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채굴 산업이 불황을 겪으며 다수 채굴자들이 장비를 처분하고 싶어하지만 중고 채굴기 가격이 신형 채굴기 보다 비싸 판매에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앞서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업체 비트메인이 앤트마이너 신형 채굴기 'S9 Hydro' 잔여 물량을 원가에 처분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인포차트에 따르면, BTC 해시율은 8월 27일 57.54EH/s의 고점 기록 후 제자리 걸음을 이어가고 있다. 


[EOS 메인넷, 'CPU 부하 완화' 코드 제안 적용 완료] EOS 메인넷이 CPU 부하 완화를 CPU 할당량을 현재의 2배로 늘리는 코드 변경 제안이 15개 이상의 BP 승인을 받아 적용이 완료됐다. EOS 메인넷은 지난 17일 EOS 기반 게임 DApp EOSBET와 BetDice가 각각 224만 EOS, 16.3만 EOS를 스테이킹해 과도한 CPU를 사용했으며, 사용자들의 자원 이용에 차질이 빚어진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96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