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자산운영 전문기업인 모두타운넷(대표 김문선)과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보라 에코시스템(BORA Ecosystem)”의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은 지난 10월 29일, 부동산 임대 및 숙박시설 운영관리 서비스 플랫폼의 개발과 사업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두타운넷은 부동산 자산운영 및 개발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임대수익형 부동산의 자산운영과 자산관리, 시설관리 솔루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통합전자계약플랫폼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모두타운넷의 부동산/호텔 임대운영관리 플랫폼과 웨이투빗의 IT 서비스 콘텐츠 플랫폼 연동을 바탕으로 콘텐츠 유통과 사용자활동촉진을 강화할 예정이다.
웨이투빗의 송계한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콘텐츠 플랫폼 비즈니스 생태계 확장은 물론 사용자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콘텐츠 플랫폼 기반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는 또 하나의 계기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모두타운넷이 개발중인 플랫폼은 부동산 소유주와 운영사는 물론 이용고객과 관련업체들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웨이투빗이 개발중인 콘텐츠 플랫폼 ‘BORA Ecosystem’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보안 및 보상체계를 적용함으로써 양사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시장확장에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모두타운넷이 개발중인 플랫폼은 임대용, 상업용, 주거용 부동산은 물론, 숙박시설(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자기관리형, 위탁관리형 부동산 등 모든 형태의 수익형부동산에 적용 가능한 플랫폼으로 다양한 마케팅 기법과 자체 보안화 된 결제시스템 개발을 통해 서비스 수수료를 획기적으로 낮추어 이용고객에게 경제적 혜택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