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2 11:00:01
기사수정

2014년에 설립된 리투아니아 블록체인 결제 프로세서인 코인게이트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전 세계 4,000개 이상의 소매업체가 즉각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저렴한 비트 전송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제2계층” 지불 프로토콜인 라이트닝 네트워크(LN)를 통한 비트코인(BTC) 지불을 수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코인게이트의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이 암호화폐로 지불하도록 허용할 수 있다고 가정하고 가격이 10달러라고 가정해봐라. 코인게이트는 고객이 비트코인 또는 50개 이상의 다른 암호화폐로 얼마를 지불해야 하는지를 계산한다(비트코인이 선택된 경우, 비트코인을 전송할 수 있음). 고객은 결제하기 위해 암호화폐 지갑을 사용하며 고객(상인)은 코인게이트 지불액(1%의 처리 수수료)을 통해 비트코인, 유로 또는 달러로 지급된다.

언급할 가치가 있는 한 가지는, 비록 그것이 어떤 사람들에게는 명백해 보일지라도, 만약 고객이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해 비트코인으로 지불하기를 원한다면, 그/그녀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지갑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앤톤 쿠마고로드스키가 개발한 안드로이드용 “비트코인 라이트닝 지갑”과 같은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지갑이 필요하다.



코인게이트는 다음 네 가지 유형의 상인을 위한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

• 모든 소매업체에서 암호화폐 지불을 허용하기 위한 “POS(POS) 모바일 앱(iOS 또는 안드로이드용)

• 다양한 전자 상거래 솔루션(예: 우커머스 및 마젠토)을 위한 암호화폐 지불 플러그인

•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및 기타 코인을 수용하기 위한 완전한 자동화, 각 주문별 고유한 주소, 고객을 위한 실시간 투명 환율, 그리고 가맹점에서 결제 내역을 추적하고 관리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가맹점 지불 API

• 가맹점의 웹사이트에 배치 가능한 결제 버튼(비트코인 또는 이토인용)

 

코인게이트는 2018년 6월 24일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혜택과 이를 지원하기로 결정한 이유를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설명했다. 특히 “라이트닝 네트워크 출시를 위한 근본적인 논리는 비트코인 전반에 큰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그들의 강한 믿음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나서, 약 일주일 후(2018년 7월 2일), 코인게이트는 다른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약 100명의 상인이 참여하는 피뢰침 네트워크 파일럿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2018년 9월 5일, 코인게이트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지원이 시작되었으며 따라서 4,000명 이상의 고객(소매업체)이 별도의 노력 없이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한 비트코인 결제를 수락할 수 있다.

코인게이트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보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개발 노력이 있지만, 이 기술은 “초창기 사용자 및 비트코인 매니아에게 더 적합”하다고 지적한다.”

코인게이트의 공동 설립자이자 대표인 드미트리주스 보리젠카는 이번 시범 출시가 성공적이었다고 말했다.

오슬로의 카스바 바에서 라이트닝 네트워크 구현의 트윗을 발견했을 때 우리는 매우 기뻤다. 여러분은 ‘비트코인으로는 커피를 살 수 없다’는 비평가들의 주장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커피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오슬로에서 1초 이내에 비트코인과 맥주를 공짜로 사는 것은 분명히 가능하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2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