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1 09:00:02
기사수정

중국 인민은행(PBoC)의 연구 기관인 디지털 커런시 리서치 랩 (Digital Currency Research Lab)은 베이징을 넘어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2018년 9월 4일 금융 뉴스 일간지 CN스톡에 따르면, 이 연구 그룹은 블록체인 기술, 암호화폐 등 신흥 금융 기술의 개발을 강화하기 위해 베이징 밖으로 확장하고 있다.

중국 블록체인 수도, 난징
이러한 개발 이면의 이유는 은행 및 학술 연구 분야에서 첨단 기술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구현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특히 연구소에서 개발한 시범 프로그램은 난징대 은행, 장쑤 지점, PBoC의 장쑤 지점에서 시험한다.

블록체인 기술은 여전히 부상하고 있지만, 다양한 산업에서 확립된 비효율적인 메커니즘을 변화시키는데 있어서 엄청난 잠재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중국 당국은 블록체인 열차를 전속력으로 타고 있는 것 같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이 연구소는 중국 장쑤성의 수도인 난징에 개발 센터를 설립했다. 그 연구소는 지방 자치 정부와 협력하여 출시했다.



BTC매니저는 2018년 7월 25일,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난징시에 의해 시작된 대규모 14억 8천만 달러의 펀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또한 새로운 핀테크 센터는 PBoC가 제안한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의 시험 근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올해 1월 초에 PBOC는 계획된 디지털 통화와 관련된 프로젝트의 시험 운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그 결과 PBOC는 세계 최초의 중앙은행 중 하나로써 기존 사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했다.

블록체인은 환영, 암호화폐는 아웃
중국 당국은 잠재적 DLT 기술이 장비를 갖추고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이미 DLT의 구현을 통합하는데 큰 진전을 이루었다. 이 기술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으로부터도 승인을 받았다.

반면에, 암호화폐는 중국 대중들을 이기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지난 해 중국 당국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지지자들에 의해 논란이 되고 있는 결정이라고 불리는 것에서 ICO를 금지시켰다.

BTC매니저는 2018년 8월 28일 중국의 인터넷 거대 기업인 바이두도 플랫폼에서 암호화폐와 관련된 모든 주제를 금지했고, 이는 중국에서 번식하는 반-암호화폐에 대한 감정을 더욱 강화시켰다고 보도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8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