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6 19:00:01
기사수정


▲ 바이낸스 CEO "바이낸스 체인 테스트넷, 2~3주 후 출시 예정"

22일(현지 시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 인 싱가포르'에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최고경영자(CEO)인 자오창펑이 "바이낸스 자체 퍼블릭체인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의 테스트넷이 약 2~3주 후 출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기존 바이낸스 생태계 시스템은 한단계 더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바이낸스 체인은 초당 1개의 새로운 블록을 생성해 실시간 거래에 부합하는 퍼블릭체인을 지향한다. 출시 후 실시간 전자상거래, 결제, 거래 등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이날 "바이낸스 산하 탈중앙화 거래소 바이낸스 덱스(Binance DEX) 역시 온체인 방식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슬로우미스트, 트론 댑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관련 조치 권유

블록체인 전문 보안업체 슬로우미스트(SlowMist)가 최근 발생한 트론(TRX) 댑(DApp) 해킹 시도 사례 분석 결과, 트론 기반 댑 프로젝트 스마트컨트랙트 랜덤 파라미터 구현 관련 보안 취약점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해커들은 공격 전용 컨트랙트를 통해 댑 스마트 컨트랙트 퍼블릭 인터페이스에 자동 공격 프로그램을 시행, 랜덤 파라미터를 예측해 부당이익을 빼돌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슬로우미스트는 “트론 퍼블릭체인과 같은 신규 블록체인 메커니즘과 관련해 완벽한 이해가 뒷받침되기 전까지 댑 프로젝트 개발자들은 랜덤 파라미터 생성 시 온·오프라인 결합 방식을 이용하는 게 좋다"고 권유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18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