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미콘커뮤니티 조재도 회장 "암호화폐에 대해 긍정적, 국내 암호화폐 ATM기 통해 미콘캐시 사용자 수 늘어날 것으로 짐작" - [인터뷰] 미콘커뮤니티 조재도 회장 "암호화폐에 대해 긍정적, 국내 암호화…
  • 기사등록 2019-01-28 12:20:32
기사수정





▲ 미콘커뮤니티 조재도 회장



IT전문기업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는 미콘캐시(MeconCash)로 ATM기에서 직접 현금 인출이 가능해진다고 강조했다.


이는 지난 17일 ATM 시스템 운영회사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전국 13,000여개의 편의점에 설치되어 있는 현금지급기에서 직접 현금인출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미콘캐시의 ATM현금인출은 모바일에서 발행된 1회용 패스워드를 인증하면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방식이다.


지난 해 국내거래소 코인25 상장과 올 해 코러버에 상장한 미콘캐시(MeconCash)는 다양한 사용처 확보와 미콘캐시(MeconCash) 전용 오프라인매장 등을 운영하면서 실물경제 기반의 실시간 거래를 실현했다.


미콘캐시(MeconCash)의 태생은 실행활용 즉 실질 화폐의 역할을 목적에 두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려고 노력 중이다.


현금 인출 서비스는 국내 암호화폐의 시장 활성화 및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모범사례가 될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ATM기 현금인출 서비스는 기기와 시스템 연동으로 향후 2월 안으로 실시될 계획이다.


조재도 회장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본인의 경력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화장품 유통 쪽에 있었습니다.


2015년 정도, 기존의 일을 하다가 캐리커쳐(내 얼굴과 똑같은 이미지)라는 사업 아이템을 누군가로부터 제공받게 됬습니다.


일반 사람들의 얼굴모양에 맞는 캐리커쳐를 만들어주다보니 영업 하는데 효율성이 상당히 높아진 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자연스럽게 IT쪽으로 흘러들어게 된 것이죠.


근 18~19년을 유통쪽에 있었습니다.


Q2. 처음 캐리커쳐 사업의 반응은 어땠나요?


실사진과 비슷한데다가 움짤(움직이는 화면) 식으로도 진행되어서 반응이 많이 뜨거웠습니다.


유저 수는 30만명정도 됩니다. 


인도네시아 기업과 사업 진행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캐리커쳐로 인해 미래창조과학부의 ICT 300기업에 선정되기도 하며 지원도 많이 받고 긍정적 


이미지를 쌓아올 수 있게 됬죠.


현 회사 직원이 80명정도 됩니다.


Q3. 블록체인 기술의 필요성은 언제 느끼셨나요?


2015년정도 한국에서 블록체인 , 암호화폐 개념은 미비했지만 시장이 어느정도 형성은 되어 있었죠.


2017년도 중 후반 부터 블록체인 기술과의 융합을 계획하기 시작했습니다.


미콘캐시는 이후 2018년 출시됬고, 1년정도 연구진의 공이 들여진 캐시였습니다.




 

Q4. 미콘캐시에 대해 설명부탁드립니다.


암호화폐가 화폐의 기능을 가질 수 있느냐 없느냐를 가지고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과거 코인회사들 같은 경우 대다수가 급조되거나 투기세력으로 몰려와 시작된 회사였습니다.


코스닥 붕괴시절 부터 거품이 빠지리라는 예상도 했었습니다.


암호화폐의 본질을 두고 기획을 세우며 미콘캐시를 만들었습니다.


결국 , 실제 경제와 어떻게 연동되는가가 관건이겠습니다.


Q5. ICO는 하셨나요?


아닙니다. 저희는 ICO를 안했습니다.


98%에 가까운 스캠코인들의 문제는 ICO에 근본적으로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시장에서 형성된 거품은 고스란히 피해자의 몫으로 돌아가게 되어있죠.


전통 투자 방식을 따랐습니다.


Q6. 미콘캐시의 전략은요?


6개의 게임이 준비가 돼 있는 상황이고, 온라인 오프라인 쇼핑몰도 준비가 돼 있습니다.


쇼핑몰은 자본이 뒷받침이 되든가 거래량이 확보가 되어야합니다.


이 쇼핑몰은 미콘캐시로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계열이기 때문에 속도가 다소 느릴 수는 있지만 중간에 Pay시스템을 만들어 이를 극복했습니다. 


미콘캐시를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포인트로 전환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자지갑안에서도 연동이 되게끔해놨습니다.





Q7. 자체 메인넷인가요?


네 맞습니다.


미콘캐시는 ATM운영회사와 계약을 맺고 국내 13000여개의 암호화폐 ATM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현금 인출도 가능해 질 것입니다. 


초반 암호화폐의 개념을 설명하고, 이해시키는 것도 힘들었습니다.


사실 모회사가 암호화폐 ATM 설치를 시도했었는데 금감원에서 제재가 나와서 문을 닫았다는 사실이 있었습니다.


이 것 때문인지 코인회사에 대한 인식도 안 좋았습니다.


저희 미콘캐시는 정부인증회사다보니 신뢰성, 연혁도 짧지않은 연혁에, 코인회사로서의 가능성과 여력을 많이 잘 봐준 것 같습니다.


Q8. 해외에 미콘캐시를 보급하실 예정은 있나요?


네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 현지 IT회사와 같은 파트너사들과 협력할 것입니다.


스마트폰에 QR을 셋팅해 해외 국내 가맹점 등에 포스기 및 QR시스템을 설치해 결제 시 용이하게 만들 계획입니다.


현재 저희 코인 25거래소는 P2P 거래소입니다.


거래량은 그리 많지 않지만 점차적으로 사업적 제휴가 늘어날 수록 미콘캐시 거래량이 늘어날 것으로 확신합니다.


암호화폐 시장과 거래소 같은 경우 사실 현재 아시다시피 시장 상황이 안좋습니다.


암호화폐 관련 정책과 규제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거품을 빨리 빼고, 성과가 좋은 암호화폐들은 


실생활에서 사용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가 결코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Q9. 팀 구성원 맨파워에 대해 설명부탁드립니다.


처음에 코인 25같은 경우 해킹 시도가 많았는데 잘 방어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안 부분과 관련된 출중한 엔지니어들이 많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08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