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1 09:20:01
기사수정



최근, 암호화폐 시장은 베어마켓에 의해 훼손되고 많은 거래소들이 해커들의 공격을 받으면서, 암운의 와중에 있었다. 이 두 가지 요인으로 인해 복수의 거래소와 암호통화의 투자자에게 엄청난 액수의 손실이 발생했다. 이중 거래소 해킹의 문제라도 조금이나마 줄어들 수 있게 거래소의 보안을 체크하는 곳이 있다.

CER(Cryptocurrency Exchange Ratings)에 의한 새로운 연구는 코인마켓캡에 따라 상위 100대 거래소의 보안을 평가하고 사이버 보안 점수[CSS=Cyber ​​Security Score]를 기초로 등급을 매겼다.

이 연구에 따르면, 2018년에 암호화폐 거래소로 총 13억 달러가 해킹 당했다. 데이터는 보안 감사를 위한 포괄적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CER 팀이 수집했으며, 이 모델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되었다.

1. 서버 보안
2. 사용자 보안
3. 지속적인 Crowdsource 보안평가(Security Assessment) [OCSA]


연구자들이 CSS를 통해 수집한 자료에 따르면, 10점 만점에 8점 이상의 거래소는 9개였다.

상위는 크라켄, 코인베이스프로, 바이낸스, 비트맥스였다.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는 14위, 빗썸은 98위였고, 해킹을 경험했던 코인체크, 자이프와 같은 거래소는 최악의 평가를 받았다.

 

 

※ 공유 시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코인코드 어플과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goo.gl/RTLUsR (안드로이드 앱)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703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