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제 1호 ICO 프로젝트로서 새로운 금융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는 보스코인(대표: 최예준, 기업명: 블록체인OS)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제공하는 기존 파트너사 (주)페이익스프레스(대표: 김재향)와 함께 블록체인 확산과 생태계 조성 역량을 가진 전문 업체 (주)퀸비컴퍼니(대표: 이강혁)와 3자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보스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기술 지원과 보스코인을 매개로 한 생태계에 신규 편입되는 퀸비컴퍼니의 생태계를 연계하여 영역 확장과 시너지를 증대를 기대한다. 페이익스프레스는 블록체인 기반 결제, 여신, 마일리지, 해외 송금 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퀸비컴퍼니(Queenbee Company)는 혁신적인 기술인 블록체인이 대중에게 올바르게 확산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 금융, 마케팅 및 특화된 서비스를 지원하는 생태계 조성 전문 업체다. 또한, 실제 산업 분야로 침투하지 못해 정체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반대로 기존 사업자가 손쉽게 블록체인을 도입할 수 있도록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주)퀸비컴퍼니는 국내외 각 산업 영역별 전문가들을 자문단으로 영입하여, 앞서 언급된 실물경제 및 글로벌 금융 시장으로의 접근을 보다 전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 중이다. 영입된 자문단 구성원 중에는 김기영(現 숙명여대 시각디자인학과 교수), 모하메드 이스마일(現 싱가포르 증권거래소 부사장), 이천수(現 인천유나이티드 전략강화실장 및 前 축구국가대표) 등이 포함되어 있다.
퀸비컴퍼니 이강혁 대표는 "블록체인을 실생활에 접목시키기 위해서 증권, 교육, 오프라인 유통, 프랜차이즈,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등 10여개 산업 분야에서 가교 역할을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보스코인이 이미 발굴한 10여개 파트너와 연계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블록체인OS 최예준 대표는 "보스코인과 퀸비컴퍼니의 두 생태계가 손잡고 20여개 산업 분야 파트너들과 펼쳐나갈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이 정말 의미 있는 시도라고 생각한다”고 기대를 밝히며, “파트너사들과 생태계 구성원들이 정말 필요로 하는 메인넷 기술 개발과 제공하는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페이익스프레스 김재향 대표는 "기술력과 핀테크 노하우가 있는 보스코인 생태계와 마케팅 경험과 금융업 노하우가 풍부한 퀸비컴퍼니의 생태계가 만나는 데, 두 생태계가 공통으로 필요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및 마일리지 서비스를 페이익스프레스에서 제공해 블록체인 분야의 통합 글로벌 강자가 되는데 필요한 모든 요건이 비로소 확보됐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