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7 14:00:00
기사수정


▲ 파키스탄, 알리페이와 블록체인 송금 기술 협력

중국 현지 미디어 신징바오(新京报)에 따르면 파키스탄 정부가 중국 대형 IT 기업 알리바바의 전자금융부문 자회사인 알리페이(Alipay)와 블록체인 기반 송금 서비스 관련 협력을 추진한다.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8일 파키스탄 중앙은행 은행장이 이슬라마바드에서 알리페이와의 협력 하에 파키스탄 첫 블록체인 기반 해외 송금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향후 파키스탄 국민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서 NFC 결제 서비스 발류(Valyou)를 통해 파키스탄 최초의 모바일 금융 플랫폼 Easypaisa에 송금, 보다 간편하게 해외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中 ETH 채굴 장비 생산업체, ASIC 차단 코드 도입 중지 호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중국 선전 소재 암호화폐 채굴 전용 ASIC 제조업체 린즈(Linzhi)가 공식 성명을 통해 "금요일 이더리움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도입이 잠정 합의된 ASIC 차단 코드 도입을 반대한다"며 "모든 하드웨어 제조업체에 명확하고 동등한 가이드라인이 제시돼야 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이더리움 오픈소스 개발 커뮤니티는 GPU 기반 채굴의 효율성을 높일 새로운 작업증명(PoW) 알고리즘인 프로그파우(ProgPoW)를 도입하기로 잠정 합의한 바 있다. 해당 알고리즘은 ASIC 등 채굴 전용 고성능 하드웨어를 통해 특정 단체가 ETH 채굴을 독식하는 현상을 방지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28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