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5 07:00:01
기사수정

<컬러플랫폼 소개 전!! 참고!!>

컬러코인 에어드랍이 있습니다. 텔레그램 (혹은 카카오톡)에 참여하고 계시면 됩니다. 9월 5일 발표예정 [하단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9bA5TLBiLr1tyvsU_ny3Qvh9gBO8_e_OuZSMxv1YkPOkQrg/viewform



 

컬러플랫폼은 ‘컬러풀한 디앱 스토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기획된,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컬러플랫폼에서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비전문가 역시 손쉽게 스마트 컨트랙트를 생성 할 수 있고, dApp을 개발 할 수 있습니다.

아마 스마트폰을 사용 하는 모든 분들이 애플 앱 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해 보셨을 것입니다. 컬러 플랫폼 역시 이러한 ‘블록체인 디앱들의 스토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러나 구글 플레이, 애플 앱 스토어의 경우 앱 다운로드의 30% 이상의 수익을 가져가며, 유저 역시 이러한 ‘미들맨’의 서비스에 대한 요금을 추가로 지불 해 와야 했습니다.

그러나 컬러 플랫폼을 통해서는 이러한 ‘미들맨’ 없이, 블록체인을 통하여 dApp 생태계를 구현 할 수 있으며 여러 디앱들을 이용하고, 활동을 통해 컬러 코인으로 보상을 받고, 컬러 개발 키트를 이용하여 누구나 디앱을 개발 할 수 있고, 스마트 컨트랙트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컬러 플랫폼만의 차별화 되는 점은 무엇일까요?

 

첫째, 일상생활에서 이용가능한 빠른 속도와, 블록체인의 확장성을 높여 디앱 개발 환경을 최적화 시켰습니다.

특히, PUF칩을 컬러 체인에 적용하는데요, PUF 칩은 반도체 제조공정 중 무작위로 생기는 ‘디지털 지문’을 활용하여 물리적으로 복제를 불가능하게 하는 암호화 보안 장치입니다. 무엇보다 PUF 칩을 활용하면 사용자 간의 거래 시 거래 내역 모두를 공개 원장에 기록 할 필요가 없어져, VISA나 마스터카드와 같이 빠른 속도로 거래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블록체인의 트래픽은 부하 없으 쾌적한 상태로 유지 될 수 있습니다.

 

둘째, 코인 독점 등, 빈익빈 부익부의 부작용을 최소화 했습니다.

기존의 PoW, PoS 모델에서는 비트메인이나 관련기업 등 초기 채굴자들이 코인을 독점하고, 많은 전력 낭비를 해왔거나, 소수의 대량의 코인 홀더들이 해당 코인의 암호화폐 생태계 내에서 큰 영향을 끼쳐와, 블록체인의 탈중앙화의 의의가 퇴색되었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컬러는 이러한 실정을 고려해 픽셀 프로그램을 고안했는데, KYC를 인증 받은 유저의 지갑에 매일 5개의 픽셀이 주어지고 이 픽셀이 타인에게 선물을 했을 때야만 비로소 컬로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픽셀 프로그램을 통해 아는 유저끼리의 픽셀 교환뿐만 아니라 자신이 지지하는 지역 커뮤니티, 기부 및 봉사단체를 후원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누구나 블록체인이 주는 가치를 공유하고, 전파 할 수 있습니다.

컬러 플랫폼에서는 디앱 개발, 테스트, 컬러 플랫폼 내에 적용 시킬 수 있는 컬러 개발 키트를 지원합니다. 따라서 복잡한 프로그래밍 없이 디앱 개발과 스마트 컨트랙트 생성이 가능하기에 비전문가 역시 자신만의 디앱과 스마트컨트랙트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컬러 플랫폼의 디앱으로는 현재 4가지 디앱인 데일리또(Dailytto), 리워드(Reward) Inc, 컬러 디자인, 컬러 가이드를 개발 중입니다.

데일리또는 블록체인을 이용해 유저에게 맞춤형 광고를 내 보내고, 이에 참여한 유저에게 보상으로 로또 티켓을 주어 추첨에 참여 할 수 있게하고, 당첨될 시 컬러 코인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리워드 Ink는 고객의 출석율, 친구 초대 등의 플랫폼 내의 활동과 기여도에 따라 포인트로 리워드를 받고 이를 컬러 코인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컬러 디자인은 인테리어 플랫폼, 컬러 가이드는 유저가 만드는 ‘미슐랭 가이드’입니다.

컬러 플랫폼은 개발 중인 디앱처럼 유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를 보상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컬러 플랫폼의 토큰 세일에 어떻게 참여 할 수 있을까요?

 

컬러는 9월 19일부터 TGE(Token Generation Event)를 시작하는데, TGE를 통하여 토큰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컬러 플랫폼 홈페이지 : https://www.colors.org/

TGE에 대한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총 토큰 발행량: 400,000,000 COL

✔ TGE 토큰 판매량: 250,000,000 COL

✔ TGE 토큰 교환 비율: 1ETH = 2,000 COL (ETH로만 가능)

✔ TGE 기간: 2018년 9월 19일 15:00(UTC+9) – 2018년 10월 22일 15:00(UTC+9)

✔ 토큰 표준: ERC 20

✔ KYC 등록 필수

 

 

위의 그림은 컬러의 로드맵으로 MVP(최소기능제품)는 금년 10월 달에 출시되며, 테스트 넷을 걸쳐 2019년도 8월에 메인넷이 출시됩니다.

또한 현재 SNS 공유, 컬러 플랫폼 리뷰 컨테스트, KYC 인증, 텔레그램 채널 가입 등 바운티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데, 홈페이지(https://colors.org/bounty )에서 참여 가능합니다.

 

또한 컬러 플랫폼은 이미 세계 최상위 거래소 3~5 곳과 구체적인 상장 일정에 대해 합의를 완료했다고 합니다.

(출처: 컬러플랫폼 블로그, https://blog.naver.com/colorsorg/221336314486)

기존 블록체인에 도입되지 않은 다양한기술과, 기존의 블록체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거버넌스와 사용자 확장 계획을 가진등 컬러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블록타임스TV닷컴을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로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5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