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5 01:00:01
기사수정

이번 주 초, 블록체인 투명성 연구소(Blockchain Transparency Institute (BTI))는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이 하루 6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주장하는 보고서를 발행했다.

BTI의 연구원들은 예상 거래량을 다른 측정 기준들과 비교하여 시장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의 사용자 활동과 트래픽을 평가했다.

암호화폐 거래소를 조사하는 데 암호화폐 연구원인 실베인 리브가 활용하는 슬리피지(Slippage)는 연구원들이 주문 도서의 유동성을 분석하고 거래소가 정확한 거래량을 나타내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되었다.

 

일일 거래량의 절반은 가짜이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현재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의 일일 거래량은 약 130억 달러이다.

BTI는 보고서에서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 의해 구현된 다양한 세탁 및 보트 거래 전략으로 인해 일별 암호화폐 거래량이 60 억 달러로 가장 낮다고 주장했다.

유사한 웹과 같은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웹 트래픽, 참여 및 거래량을 인용한 이 연구는 70퍼센트 이상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불투명하고 기만적인 활동을 통해 거래량을 최소 3배 이상 부풀렸음을 밝혔다.

“상위 130 개 거래소의 거래량을 집계하면 매일 거래량이 60억 달러를 넘고 일일 거래량의 67% 이상이 가짜 거래가 되고 있는것으로 추산된다. CMC 상위 100대 중 70% 이상이 명시된 거래량의 3배 이상 거래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고서는 전했다.

그러나 BTI는 비트렉스, 쿠코인, 빗썸과 같은 일부 암호화폐 거래소는 고유한 방문자 수가 거래량에 비례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합법적인 통화량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암호화폐 시장 데이터 공급자에 등재된 대부분의 거래소에는 매일 수만 명의 고유한 방문자와 매일 수억 명의 일일 거래량이 있어, 이는 정당화될 수 없는 수치이다.

연구원들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비트렉스, 쿠코인, 크립토피아, 빗썸과 같은 일부 거래소에서 볼 때 예상되는 고유 방문자 수보다 훨씬 많은 방문자가 있는 경우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이것은 그들이 훨씬 더 많은 양을 보고할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의 정확성에 대한 추가적인 증거를 제공한다. 대신 그들은 사용자가 세션당 더 적은 비용을 지출한다고 정확하게 보고하는 것처럼 보인다.”

 

거래소가 가짜 거래량을 표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BTI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의 트래픽과 부피는 코인마켓캡에서 인용한 제휴 링크에서 온다. 일부 거래소에서는 코인마켓캡에서 의뢰한 거래량의 83%를 차지했다.

따라서 암호화폐 거래소가 높은 거래량을 가진 암호화폐 시장 데이터 플랫폼에 투자자들에게 호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낮은 시가 총액 암호화폐를 구입하고 판매하는 어려움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낮은 유동성으로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피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유사 웹의 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거래소 및 야심찬 거래소의 추천 거래량 중 최대 90%가 CMC에서만 최대 83%의 순위 페이지에서 제공되어 많은 거래소가 지나치게 과장한 보고서를 처리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했다.”고 보고서는 결론 내렸다.

위조되고 부풀려진 거래량에 대한 하나의 즉각적인 해결책은 시장 데이터 공급자들이 세탁과 보트 거래를 걸러내려고 시도하도록 장려하는 것이다. 그러나 현재로서, 규정이 달리 요구하지 않는 한 플랫폼이 거래량을 불법적으로 증가시키는 거래소를 인식하고 제거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5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