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팔 네트워크, 도요타 알리안츠와 손잡아 … "보험 블록체인 가속화 페달 밟는다" - 팔 네트워크, 도요타 알리안츠와 손잡아 … "보험 블록체인 가속화 페달 밟…
  • 기사등록 2019-01-09 12:30:01
기사수정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보험 플랫폼 팔 네트워크(PAL)가 도요타 통상(Toyota Tsusho)과 알리안츠(Allianz)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동남아시아 진출을 가속화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팔 네트워크는 동남아 지역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도요타 통상 그룹에 맞춤화된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한다. 도요타 통상을 대상으로 스마트 컨트랙트 상에서 보험을 설계하고 심사하는 기술에 대한 개념증명(POC, Proof of Concept)을 실시할 예정이다. 


팔 네트워크의 최고경영자(CEO)이자 설립자인 발 얍은 “팔 네트워크는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동아시아, 미주, 유럽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블록체인 보험 네트워크를 전 세계로 구축할 것이다. 이번 상호협력을 통해 두 기업이 서로 결여된 부분은 채워주는 장기적인 파트너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도요타 통상에 이어 알리안츠 말레이시아(Allianz Malaysia)와도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팔 네트워크는 도요타 통상과 마찬가지로 알리안츠 말레이시아에 보험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하여 간소화된 보험 개념증명을 실시한다. 


한편, 팔 네트워크는 현재 보유중인 3만 명의 활성사용자를 위해 지난 12월 자체 프로토콜인 메인넷을 출시했으며, 오는 14일 청구 즉시 보험금이 산출되는 개인 맞춤형 마이크로 보험(단기보험)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618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