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7 10:00:01
기사수정


후오비 재팬, 사전 등록 개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의 일본 법인 후오비 재팬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일본 금융청의 허가 하에 후오비 재팬 거래소의 '사전 등록'을 개시한다"고 공지했다. 앞서 후오비 재팬은 지난 9월 금융청으로부터 정식 라이선스를 취득한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트레이드(BitTrade)를 인수하며 일본 진출을 본격화한 바 있다.






천웨이싱 "업계 내 하드포크 분열, 장기적인 '이념 충돌' 야기"

중국 콜택시 앱 콰이디다처의 창업자이자 유명 암호화폐 투자자 천웨이싱(陈伟星)이 방금 전 본인의 SNS를 통해 "암호화폐 업계에서 최근 발생한 하드포크를 둘러싼 커뮤니티 분열은 임시적인 현상이 아닌 장기적인 '이념 충돌'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현재 업계는 크게 기술자 유파, 상품 전문가 유파, 경제학 전문 유파 세 유파로 나눠지며 이들의 이념과 목표의 컨센서스를 이루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개인적으로는 경제학적인 로직과 접근법을 가진 이들이 업계 발전을 이끌어 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마카오 헝셩그룹, 홍콩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HKDC 출시 예고

최근 마카오 카지노 그룹 헝셩그룹이 홍콩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HKDC(Hong Kong Dollar Coin)을 출시 계획을 밝혔다. HKDC는 암호화폐 거래소 내 기축통화 및 헝셩그룹의 인프라 및 관광분야에서 실사용 목적의 '지불 수단' 역할을 할 것이라는 게 헝셩그룹 측의 설명이다. 또한 헝셩그룹은 HKDC 발행을 위해 초기 자금으로 홍콩상하이은행(HSBC)에 20억 홍콩달러(한화 2,900억원)을 예치하고, 2년에 걸쳐 최종 100억 홍콩달러(한화 1조 4,500억원) 규모를 발행할 예정이다.



데이빗, EOS마켓 EOSDAC 상장

체인파트너스가 설립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데이빗이 오늘(17일) EOS 마켓에 EOSDAC을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상장과 함께 EOSDAC 거래대금, 럭키드로우, 데이빗 거래소 토큰 DAY 홀더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역은 DAYBI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EOSDAC은 데이빗 거래소 EOS 마켓에서 28.54% 상승한 0.003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84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