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개발사이자 투자사인 크립토퓨쳐가 백석대학교 서울 캠퍼스에서 '이더리움(Ethereum) 기반 블록체인 분산앱 개발 과정'을 주제로 학생들을 상대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 1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열렸다. 향후 혁신성장 청년인재 중점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교육 과정을 백석대학교 컨소시엄과 함께 협력해 마련됐으며 블록체인 개발사 크립토퓨쳐가 강의를 맡았다.
크립토퓨쳐는 블록체인을 연구 및 개발하고, 크립토펀드를 조성해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이다. 현재 이오스(EOSIO)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이오스블랙(eosBLACK) 프로젝트를 개발 중이다.
지난 10월 이오스 개발사인 블록원의 공식 깃헙(Github) 페이지를 통해 이오스블랙이 개발한 MySQL이 소개가 되며 그 개발력을 인정받았다. 폭넓은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번 백석대학교 학생들에게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분산앱 개발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강의를 했다.
이번 강의는 실습 위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하는 학생들을 그룹별로 나뉘어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개발과정에서 있을 수 있는 궁금증이나 어려움을 직접 체험하고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우며 큰 호응을 얻었다.
크립토퓨쳐 관계자는 "향후 블록체인의 미래를 밝혀 나갈 젊은 인재들인 백석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관 및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