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9 08:00:01
기사수정


아일랜드 스타트업, 적십자회와 블록체인 기반 난민 후원 플랫폼 개발

아일랜드 미디어 더 아이리쉬 타임즈(The Irish Times)에 따르면 아일랜드 블록체인 스타트업 테크(Tech)가 현지 적십자회와 협력해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난민 후원 응용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후원 시스템의 투명도를 개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코인베이스, 'BUIDL' 상표권 신청 철회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자사의 브랜드 상표로 암호화폐 커뮤니티 용어인 'BUIDL'을 등록하기로 한 것을 취소했다. 미국 특허청에 따르면, 앞서 코인베이스는 지난 14일 해당 상표권 신청을 철회했으며, 17일 승인됐다. BUIDL은 '구축하다(build)'라는 단어의 고의적인 오타로 암호화폐 커뮤니티 용어인 'HODL'과 비슷하게 쓰인다. 암호화폐를 파는 것이 아닌 보유하는 행위를 뜻한다. 그러나 주요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코인베이스의 이같은 결정에 대해 비판적인 반응을 보인 바 있다.



퀀텀, 콜롬비아 대학 연구팀에 40만 달러 지원...딥시 개발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퀀텀(Qtum) 재단이 콜롬비아 대학 측에 40만 달러의 연구 보조금을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과 같은 새로운 스마트 컨트렉트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지원을 받은 룽후이 구 콜롬비아 컴퓨터 공학과 교수 R&D팀은 향후 'DeepSEA'라는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의 설계 및 구현과 이더리움 스타일의 스마트 컨트렉트 통합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해당 개발팀은 "기존의 낮은 레벨의 프로그래밍에서 발견되는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80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