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전시회인 IBC 2018이 전시회 컨벤션 기조연설에 관해 28일 발표했다.
이 기조연설은 이미 IBC 2018에서 흥미진진한 연설을 하기로 확정된 업계 인재 및 글로벌 미디어의 폭 넓은 면면의 완결판이다.
영화제작자이자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인 싱귤러DTV(SingularDTV)의 엔터테인먼트 부문 공동설립자 겸 사장인 킴 잭슨(Kim Jackson)이 9월14일(금) 오전에 있을 ‘블록체인: 콘텐츠 창출자의 역량 강화(Blockchain: Empowering Content Creators)’ 라는 주제의 컨벤션 기조연설을 위해 무대에 서게 된다.
킴 잭슨은 “우리가 싱귤러DTV를 알게 된 지 2년도 채 안돼 블록체인이 빠른 속도로 대중들의 의식 속에 파고들었다”며 “우리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투명성을 이끌어낸 최초의 기업 중 하나로 IBC가 매우 인상적이고 세간의 이목을 끄는 전세계 참가자들과 우리의 비전을 공유해달라고 요청한 점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대부분의 블록체인 기업들 가운데서 남보다 앞장선다는 것은 우리가 이런 비전을 실제로 실천에 옮기는 경험을 쌓아나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IBC 2018 참석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회합에서는 장래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창출하고 관리하거나 유통시키는 방법을 투명하게 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이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게 된다. 잭슨은 블록체인이 스마트 계약을 이용해 어떤 방식으로 권리와 수익을 자동으로 관리하는데 사용될 수 있는지에 관한 문제를 다루고 지금 새로 부상하고 있고 개발자들의 역량을 강화시켜주는 역동적인 생태계 안에서 창의적 인재들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수단과 시스템을 살펴보게 된다. 또한 암스테르담에 기반을 두고 있는 공상과학 코미디 ‘스페이스 비어스(Space Beers)의 감독 겸 프로듀서와 나란히 무대에 서 싱귤러DTV의 블록체인 앱 중 하나인 토키트(Tokit)를 이용한 캠페인을 어떻게 출범시켰는지에 관해 논의하게 된다.
눈길을 끄는 잭슨의 경력으로는 스트리트와이즈 픽처스(Streetwise Pictures)를 설립하기 전,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뮌헨(Munich)과 스파이크 리(Spike Lee) 감독의 인사이드 맨(Inside Man)을 제작한 유니버설 픽처스와 함께 한 작업을 들 수 있다. 잭슨이 극찬을 받은 작품 ‘블루 카프라이스(Blue Caprice)’는 선댄스(Sundance) 채널에서 방영되었고 MoMA(뉴욕현대미술관)가 주관하는 신예 감독/신작 영화의 시사회 개봉작으로 상영되었다. 그녀는 영화 제작의 공을 인정받아 스피리트 어워드(Spirit Award) 후보로 지명된 바 있으며 2016년에는 싱귤러DTV를 공동으로 창업했다. 또한 올 가을 미국 영화관에서 개봉될 알렉스 윈터(Alex Winter)의 장편 다큐멘터리 ‘트러스트 머신: 블록체인 이야기(Trust Machine: The Story of Blockchain)를 제작했다. 한편 잭슨은 얼마 전 데이비드 린치(David Lynch)가 제작을 맡고 조시 화이트하우스(Josh Whitehouse), 토마스 헤이든 처치(Thomas Haden Church), 콤 미니(Colm Meaney), 그리고 메건 홀더(Meagan Holder) 등이 출연한 듀웨인 던햄(Duwayne Dunham) 감독의 ‘해피 워커스(Happy Workers)’ 촬영을 마쳤다.
IBC의 콘텐츠 부문 책임자인 제이시카 랩시왈라(Jaisica Lapsiwala)는 “IBC 2018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산업 부문 최고의 업계 리더들로부터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새로운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는 행사”라며 “우리는 흔치 않은 인재를 발굴해 선보이는 것을 우리의 임무로 삼아왔는데 이 점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블록체인을 이용하는데 선구자적 역할을 하는 킴 잭슨에게 우리가 열광하는 이유이며 우리는 컨벤션 기조연설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킴 잭슨과 모리스(Maurice)로부터 블록체인과 암호화화폐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이것이 프로듀서들이 콘텐츠를 창출하고 유통시키는 방법에 어떻게 널리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해 들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