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기술 선도... "블록체인 기술 관련 특허 부문 세계 1위" -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기술 선도... "블록체인 기술 관련 특허 부문 세계 1위
  • 기사등록 2018-12-28 08:30:02
기사수정





블록체인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가 지난 9월 유럽 특허청에 이어 호주 지식재산청에서도 블록체인 기술 관련 특허 부문 세계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코인플러그는 지식재산권(IP)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며, 해외 특허 출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양새다. 


미국과 중국 간 블록체인 특허 선점 경쟁 흐름 속에서 코인플러그의 지속적 블록체인 기술 개발이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산업 진흥에 기여한 점을 인정한 것으로 보인다,

 

26일 코인플러그 및 관련 업계는 호주 지식재산청이 연구하고 호주컴퓨터소사이어티(ACS)가 발간한 ‘블록체인 혁신:특허 분석 리포트’에서 코인플러그는 ‘전 세계 최고 혁신기업’ 1위로 선정됐다고 입을 모았다.


앞서 코인플러그는 유럽특허청에서 지난 9월 발행한 ‘특허정보뉴스’에서도 블록체인 관련 특허 총 72건으로 ‘전 세계 블록체인 특허 출원 상위 15개 기업’ 중 1위를 한 바 있다. 


특히 ACS는 이번 보고서를 인용 “전체 블록체인 특허 출원자 중 50% 가량이 알리바바 그룹 등 중국 국적의 신청자이지만, 세계적으로 코인플러그와 IBM이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고 관련 내용을 전했다. 


호주 지식재산청이 블록체인 패밀리 특허(국내외 2개국 이상에 등록된 특허) 3021개를 분석한 결과,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기술 관련 승인 특허와 유효 특허에서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우선 코인플러그는 패밀리 특허와 관련, 69개로 가장 많은 특허를 92%의 확률로 승인받았다. 


그 뒤를 이어 IBM(12개), 액센츄어(7개), 마이크로소프트(7개) 순이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62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