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7 15:00:01
기사수정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다양한 비트코인 ETF를 상장 및 거래하기 위한 9개 신청서를 거부하기로 한 결정을 다시 검토하기로 결정했다고 로이터는 8월 23일 보도했다.

수요일, 증권거래위원회는 3개의 회사로부터 시장에 출시 하기 위해 제출한 총 9건의 비트코인 ETF 신청서를 거부하며 “거래소법 제6조(b) (5)”의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았으며, 특히 국가 증권 거래소의 규칙이 사기적이고 조작적인 행위 및 관행을 막도록 고안되어야한다는 요구 사항”이라고 강조했다.

얼마 후, 증건거래위원회는 신청서에 대한 조치를 취할 권한을 위임 받아 결정을 검토 할 의사가 있음을 알리는 서신을 발표했다. 그러나 서신에는 결정 마감일이나 재심사 요청 사항이 명시되어 있지 않았다.

ETF는 펀드 주식에 비례하여 나타나는 지수, 상품 또는 자산 바구니를 추적하는 유가 증권이다. ETF는 증권 거래소에서 구매 또는 판매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가격 변동을 경험한다. 증권거래위원회가 비트코인 ETF를 허용하는 경우, 펀드는 기초 금액의 실제 BTC를 매입하여 주식으로 분배하며, 이는 주주들에게 추가로 분배된다.

▲ 사진=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지난 달 증권거래위원회는 베츠BZX거래소의 윙클보스 형제 비트코인 ETF에 대한 상장을 기각했다. 첫 번째 신청은 “BTC 시장의 대부분 규제되지 않은 특성”때문에 2017년 3월 SEC에 의해 거부되었다.

그로부터 하루 뒤, 증권거래위원회의 위원인 헤스터 M. 피어스는 윙클보스형제의 펀드 호소에 대한 FDA의 반대에 대한 공식 반대 의견을 발표 했다.

피어스는 증권거래위원회의 결정이 근본적으로 잘못되었다고 주장했으며, 비트코인 시장의 특성에 초점을 맞춘 파생 상품이 아니라 “제한된 역할”을 극복못했다고 주장했다. 그녀는 비 승인 명령이 비트코인 시장의 제도화를 “억제”할 가능성이 있다고 제안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4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