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신디케이터 최고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 "신디케이터, 암호화폐 시장의 블룸버그 터미널 역할할 것" - [인터뷰] 신디케이터 최고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 "신디케이터, 암호화폐 시…
  • 기사등록 2018-12-18 19:05:01
기사수정




사진설명: 신디케이터 최고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 Ksenia Semenova(크세니아 세메노바)



신디케이터(Cindicator)는 2015년부터 하이브리드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핀테크 업체이다.


현재 12만 명 이상의 전세계 충성도 높은 분석가들이 신디케이터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


30개 이상의 머신러닝 모델과 Neural network로 암호화페 및 일반시장에 대한 집합적 예측을 수집하고 강화한다. 투자 불확실성이 높은 현재, 인간의 집단지성과 AI의 공생으로 신디케이터는 트레이더와 투자자 모두에게 투자 결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예측 분석, 감성 등의 거래지표를 창조한다.


2017년 9월 신디케이터가 ICO를 시작하면서, 전 세계 지원자들이 약 5억달러의 자금을 기부하겠다고 하였으나, 4507명의 기부자를 선정해 1천5백만 달러를 모금하였고, 이로 인해 전 세계에서 가장 적극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했다.


2018년 10월부터, 신디케이터는 모든 제품을 한글로 현지화 하여 한국 시장에 유통시키고 있다.


신디케이터에서 최고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 역할을 하고 있는 Ksenia Semenova(크세니아 세메노바)와 본지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본인 소개와 회사의 간략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널리즘, 비즈니스 사업 개발 분야에서 9년을 일했고, 스타트업도 경험을 했었습니다.


신디케이터는 2015년에 뉴욕에 세워졌고, 러시아 모스크바와 상페테르부르크에도 회사가 있습니다.


12만명의 유저들이 이미 축적됐고 애널리스트 등 글로벌 사용자들이 전통 금융 분야와 크립토 시장의 예측을 합니다.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합니다.


Q2. 어느 분야에 집중을 하고 있나요?


선입견을 제거하고 예측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30개의 머신러닝 기계가 돌아갑니다.


80%가 암호화폐 분야고 20%가 전통 금융시장 관련 질문이죠.


단순히 단기간 가격 뿐만이 아닌, 시그널을 파악해 트레이더가 자산을 장기적으로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지 플랜을 세울 수도 있습니다.


블룸버그 터미널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종목에 대한 마켓 시장 예측 및 미디어의 역할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 분야가 암호화폐에도 해당한다는 것이죠.


Q3. 예측 절차에 대해 좀 더 여쭤보고 싶습니다.


신디케이터 앱을 통해서 다양한 분석 그룹 질문에 참여하여 답변을 하고 보상을 받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 밖의 알트코인마다 각자 다른 예측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후 소비자는 Telegram 봇에서 직접 확률과 가격수준 지표를 받게 됩니다.


지표는 100개 이상의 크립토 및 기존 자산의 투자 영역을 커버하게됩니다.


가격이 내려가냐 올라가냐의 예측에 따라 투자자들이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Q4. 예측 결과가 높아질 때 받게되는 보상이 있나요?


매월 말, 각 유저당 예측에 대한 정확도가 높을 경우 CND토큰이나 ETH로 받게됩니다.


ERC20기반이기 때문이죠.


포인트가 많고 등급이 높을수록, 더 많은 보상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측이 정확할수록, 하이브리드 인텔리전스 생태계 전체의 가치도 높아지게 되는 것이죠.


예측 전문가들끼리 신뢰가 생기면 펀드를 조성할 수도 있죠.


Q5. ICO를 성공적으로 했는데 한국 비율이 어느정도 됬었나요?


당시 10%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Q6. 팀 구성원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수학, 데이터 과학, 퀀트 트레이딩, 금융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는 자체적인 시스템으로 광범위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블록체인 분야에 수학과 데이터는 필수입니다.


집단 지성이 인공지능을 통해 향상하는 것입니다.


개발자와 트레이더 및 애널리스트들이 많습니다.





Q7. 한국시장에서 앞으로 어떤 파트너들을 찾게 되길 원하십니까?


한국은 기술도입과 기술개발이 빠른나라입니다.


최첨단 기술 분야에 우리 신디케이터를 접목시킬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를 구하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44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