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8 17:00:00
기사수정


[美 와이오밍 주정부, 은행 업계 반대에도 '블록체인 은행 법안' 통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블록체인 업계에 우호적인 미국 와이오밍 주정부 입법 위원회가 은행 업계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은행 법안(blockchain bank bill)'을 13:1로 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법안은 은행들이 블록체인 기반 자산을 금융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도록 허가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담고 있다. 또한 해당 법안에 따르면, 와이오밍 주정부는 블록체인 기술 혁신을 촉진시킬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금융 기관 '특별 목적 디포지터리 뱅크(Special Purpose Depository Bank)'을 출범할 예정이다. 


[베네수엘라, 페트로 가격 1배 이상 상향 조정]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석유 기반 국가발행 암호화폐인 페트로 가격을 1배 이상 상향조정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페트로의 가격이 3600 볼리바르에서 9000 볼리바르까지 상승했다는 설명이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현재 페트로의 월렛이 사용 불가능한 상태이지만, 베네수엘라 정부는 여전히 토큰 판매에 나서고 있다"며 "구매자들에게 구매 영수증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명 크립토펀드 창업자 "약세장 지속...소규모 펀드 운영 중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슬럿지피드(Sludgefeed)에 따르면, 모건크릭디지털에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의 창업자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가 지난 1일 트위터 계정을 통해 "최근 24시간 동안 크립토 헤지펀드 매니저들이 자신들의 펀드 운영을 중단했다는 메세지를 총 3개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들은 비교적 규모가 작은 펀드를 운영하고 있었다"며 "대규모 펀드를 운영하는 업체들은 현재의 베어마켓을 견뎌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그는 앞서 "BTC의 펀더멘탈은 강화되고 있다"며 "약세장 가격에 현혹될 필요가 없다"고 강조한 바 있다. 


[SBI 홀딩스 CEO "채굴시장 점유율 30%까지 늘릴 계획... 시장 안정화 목표"] 일본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기타오 요시타카(北尾吉孝) SBI 홀딩스 CEO가 최근 주주 설명회에서 "SBI는 보다 넓은 인프라를 구축해 암호화폐 채굴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30%로 늘려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앞서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불안정성을 초래한 BCH 해시 전쟁 등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암호화폐 시장을 구축할 계획이라는 설명이다. 


[HSBC, 향후 3~5년 블록체인 포함 핀테크 분야에 2억 달러 투자] 홍콩 현지 언론에 따르면, 최근 HSBC의 왕둥셩(王冬勝) 아시아태평양행정총재가 "HSBC는 향후 3~5년 동안 2억 달러를 무역금융, 외환 및 자산 관련 업무에 활용될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핀테크 분야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TO 사무총장 “블록체인, 글로벌 무역 모델 획기적 개선”] 중국 유력 경제 매체 경제일보(经济日报)에 따르면 세계무역기구(WTO)의 호베르토 아제베도(Roberto Azevêdo) WTO 사무 총장이 “디지털 기술이 화물 무역 뿐만이 아니라 서비스 무역 효율성을 제고하고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업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며 “특히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3D 프린터, 블록체인 등 혁신 기술이 기존 무역 모델을 획기적으로 바꿨다”고 말했다. 한편 WTO 사무국이 발표한 ‘2018년 세계 무역 보고서’에 따르면, WTO는 디지털 기술 발전으로 △무역 비용 절감 △서비스업 등 무역 시장 확대 △개도국 글로벌 무역 영향력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진단한 바 있다. 


[데이빗, EOS 기축 거래 마켓 오픈] 체인파트너스가 설립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데이빗이 오늘(3일) 오후 2시 EOS 기축 거래 마켓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데이빗 거래소의 EOS 보유자들은 BTC나 ETH를 거치지 않아도 다른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EOS 기축 거래 마켓에는 이오스 기반의 댑(DApp)과 이오스 기반 사이드 체인 토큰이 주로 상장될 예정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90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