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들은 어디서 수입을 올릴까? 태그바이 플랫폼 활용 인플루언서 늘어
국내 최초 인플루언서 컨텐츠 플랫폼 태그바이컴퍼니의 플랫폼을 이용하는 인플루언서가 늘고있다. 최근 SNS 상의 인플루언서들의 활동이 온라인 매체에만 머물지 않고 공중파나 CF등 다른 카테고리로 확장되면서 인플루언서들를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 활동이 활발해 지는 만큼 인플루언서들은 본인의 컨텐츠를 통한 광고 수입 외의 수입을 적지 않게 벌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인플루언서(Influencer)란 ?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SNS 채널에서 높은 팬수를 보유하여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SNS 유명인 이다.
이런 인플루언서들은 어디서 수입을 얻어 올까?
국내 최초 인플루언서 컨텐츠 플랫폼 태그바이컴퍼니의 담당자에 의하면 팔로워수가 낮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팔로워 1만~ 5만정도)들은 인플루언서 광고 플랫폼의 공모형을 통하여 단순 제품 홍보나 매장 방문을 하고 후기를 올려주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메가급이나 탑티어 인플루언서의 경우 광고주의 요청으로 진행되는 선택형으로 진행이 된다. 단순 홍보나 바이럴의 경우 1~ 3만원정도의 리워드를 받지만 미션이 어렵거나 팔로워수가 높으면 더 많은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본인의 꾸준한 계정 관리와 적극적인 캠페인 참여를 하게될 경우 유명 인플루언서 못지 않은 수입을 올릴 수 있다는 뜻이다.
태그바이컴퍼니의 플랫폼은 국내 최초 인플루언서 컨텐츠 플랫폼으로 인플루언서와 광고주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컨텐츠 마케팅 플랫폼이다. 이 태그바이는 지난 1일 인플루언서 스코어 인덱스(ISI)를 발표 했다. 이 인덱스는 국내외 인플루언서들의 인싸이트를 분석하여 클라이언트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할 때, 해당 인플루언서의 팬의 구성과 광고홍보 실행 시 실제의 효용성을 측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표로 인플루언서마케팅 진행 시 객관적인 지표로 사용된다.
현재도 태그바이 플랫폼 내 일반 인플루언서(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위한 공모형 캠페인이 20개 이상 진행 중으로 tagby.kr 에 접속하여 인플루언서 인증을 받으면 바로 진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