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블록체인 자선 기금 BCF,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자금조달 내역, 집행내역 모두 실시간으로 온라인상에 공개 - 블록체인 자선 기금 BCF,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자금조달 내역 집행내역 …
  • 기사등록 2018-12-11 16:30:02
기사수정





바이낸스는 11일 보도자료를 내고 자사 소속의 블록체인 자선 기금BCF(Blockchain Charity Foundation)을 통해 공익목적 모금에 나선다고 밝혔다.


BCF가 자금을 조달중인 프로젝트는 우간다 난민 구호와 몰타 환우 지원 2건이다.


우간다 난민 구호 프로젝트는 지난 10월 중순 우간다 부두다Bududa 지역의 집중호우로 발생한 난민에게 식료품, 의복 등 생필품을 지원하는 계획이다. 현재 우간다 정부가 협력하고 있으며, 약 7000명의 난민들이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몰타 환우 지원 프로젝트는 유럽 몰타(Malta)에 위치한 몰타커뮤니티심장 재단(The Malta Community Chest Foundation)을 지원하는 계획이다. 해당 재단은 몰타와 고조(Gozo)섬에 있는 중환자들에 대한 의료지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만 5000명의 환자가 기부금의 수혜자가 됐다.


BCF설립전에도 바이낸스는 블록체인을 이용해 공익목적 구호에 나선바 있다. 지난 7월에는 일본 히로시마와 오카야마, 에히메 현에서 발생한 지진 이재민을 돕기 위해 바이낸스는 암호화폐로 모금된 141만 달러(한화 약 15억 5000만원) 규모의 자금을 현지 자선재단에 전달하기도 했다. 당시 일본의 유명 전자제품 판매점 비쿠카메라Biccamera 등과 손을잡고 이재민에게 라디오, 전자레인지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후원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507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