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4 09:10:00
기사수정




시계 장치와 마찬가지로 CME 비트코인 선물 계약은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 만료됩니다. 이 달은 투자 상품이 2018년 11월 30일 금요일에 만료될 예정이기 때문에 별반 다른 점은 없습니다. CME 그룹이 현재 계약한 전체 일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를 추가로 분석한 결과 12월 28일, 1월 25일, 2월 22일, 3월 29일에도 계약이 만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한 타이밍


CME그룹에 따르면 각 선물계약 건은 계약월 마지막 금요일 오후 4시에 거래가 중단됩니다. CME 그룹은 계속해서 선물 계약의 상장 주기에 대한 다음 정보를 제공합니다.

목록 주기: 3월 분기 주기 중 가장 가까운 2개월(3월, 6월, 9월, 12월)과 3월 분기 주기가 아닌 가장 가까운 2개월입니다.

거래 종료: 거래의 마지막 날은 계약 월의 마지막 금요일입니다. 만기 선물 거래는 마지막 거래일에 런던 시간으로 오후 4시에 끝납니다.

 

이것이 비트코인의 가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많은 암호화폐 거래자들이 지적했듯이, 월 스트리트 비트코인 선물 계약이 곧 만료될 때마다 암호화폐 시장은 덜 활발하고 때로는 매우 변덕스러운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2주간의 비트코인캐시 해시 전쟁은 완전한 시장 붕괴로 정의될 수 있는 수준의 변동성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비트코인 선물 계약이 만료되는 것이 비트코인과 일반 암호화폐 시장에 예상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시나리오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한편, CME 계약이 이번 금요일에 만료된다는 사실을 마음 속에 새기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지난 며칠 동안 있었던 시장의 혼란으로 볼 때 우리는 지나치게 조심했다는 비난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79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