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라인, 유저 의견 반영한 쉽고 편리한 핀테크 서비스 제공 위해 설문조사 실시 - 라인, 유저 의견 반영한 쉽고 편리한 핀테크 서비스 제공 위해 설문조사 실…
  • 기사등록 2018-12-07 16:30:01
기사수정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이하 라인, 대표이사 사장: 이데자와 다케시/ Idezawa Takeshi) 한국을 비롯한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미국, 영국  7 국가의 스마트폰 사용자 5,000 명을 대상으로 핀테크(Fintech)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5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라인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주요 국가들과 향후 핀테크 서비스가 우선적으로 시행될 지역, 금융 선진국 등에서 최근 라인이 진행하고 있는 핀테크 사업 전반에 관련해 사용자의 의견을 듣고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설문 국가  핀테크 기술에 대한 신뢰도  이해도가 가장 낮은 국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핀테크 기술을 신뢰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38% 불과했으며(평균 63%), 22%만이 핀테크 기술을 깊게 이해하고 있다고 답했다(평균 44%). 


모바일 앱을 통해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겠다고 답한 응답자는 38% 불과했고, 80% 기존 방식대로 지점에 직접 방문해서 서비스를 이용하겠다고 답했다.

 

디지털 금융  캐시리스 사회로의 전환에 가장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 국가로는 일본, 미국, 영국이 선정됐다. 


이들  75% 이상이 캐시리스 사회로의 전환을 기대하지 않고 있으며, 기존에 자신이 사용해온 금융 서비스 방식을 고수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통해 금융 상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는 절반 수준의 응답자(영국 57%, 미국 53%, 일본 49%)만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으로는 핀테크 기술 도입에 따른 일본 시장  긍정적인 변화도 예상된다. 


일본 응답자  현재 이용하고 있는 금융 서비스가 편리한가 묻는 질문에 긍정적으로 답한 응답자는 31% 불과했다.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가 도입되길 희망하는 과반수의 수요가 존재하고, 범정부적 차원에서도 캐시리스 사회로의 도약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일본은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로 손꼽힌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473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