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투자 분석 플랫폼 ‘라이즈(LYZE, 대표: 최재훈)가 11월 26일(월) 부터 28일(수) 까지 3일간 블록체인 종합 커뮤니티 코박과 함께 ‘코박 라이브’ 에어드롭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즈의 코박 라이브는 26일 저녁 8시, 27일 오후 12시, 28일 오후 8시에 진행되며, 라이즈 프로젝트에 대한 주제 로 참여형 퀴즈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퀴즈 정답자에 한해 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총 200만원 상당의 ‘라이즈 토큰(LZE)’을 증정한다. 본 이벤트는 코박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참가할 수 있다.
라이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투명하고 객관적인 암호화폐 투자 정보를 분석 및 제공하는 서비스로, 여러 데이 터 분석가와 금융 도메인 전문가의 협업 및 일반 사용자들의 분석을 통해 더 나은 투자 정보를 만들고 이에 따른 보상 을 받을 수 있는 집단지성형 플랫폼이다.
현재 암호화폐 투자시장의 경우 투자정보의 객관성이 떨어지고 특정 기관들이 주요 분석정보를 독점하기 때문에 일 반 투자자는 양질의 투자정보를 획득하기 어려운 구조를 가지고 있었다. 또한 거짓 정보에 대한 검증이 어려우며, 특히 카페, 게시판, 채팅방 등의 비전문적 채널에서 생성되어 혼란이 야기되어 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라이즈는 탈중앙화 된 투자정보 분석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특히 분석 단계에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산출된 결과물로 수익 창출 또한 가능하다. 또한 분석 결과에 대한 커뮤니티 내 평가 및 토론을 통해 검증과 업데이트가 동시에 이루어지며, 이 과정에서의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제공되는 등 투자 정보 생산 및 소비의 불균형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자 했다.
라이즈 관계자는 “이번 코박 라이브 에어드롭 이벤트를 통해 일반 사용자 및 투자자들에게 라이즈 프로젝트를 더 쉽게 알리고자 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유저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용,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라이즈는 자체 데이터 분석력을 통해 EOS BP(Block Producer) 투표 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제기하기도 했으며, 최근 퓨어빗 거래소 사태 발생 시 자체 분석을 통해 투자금 전송 기록을 추적하여 업계 내 주목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