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2 10:30:01
기사수정





기업이 제작한 블록체인 QR코드를 사용자가 스캔 하게 해서 블록체인 아이템과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블록체인 QR코드 서비스가 등장했다. 


이는, 게임사를 비롯한 기업들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이벤트 아이템을 보다 쉽게 배포할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이다. 기업들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던 QR코드가 원본성을 보장하는 블록체인 아이템과 암호화폐를 배포 및 지급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마케팅 솔루션으로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글로벌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 솔루션 기업으로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 enjincoin.io)을 내놓은 엔진(CEO 막심 블라고프, enjin.com)은 블록체인 아이템과 암호화폐를 QR코드 스캔으로 내려 받게 할 수 있는 블록체인 QR코드 에어드롭 서비스인 '엔진 빔(Enjin Beam)'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블록체인 QR코드 서비스인 '엔진 빔'은 기업이 블록체인 QR코드를 제작해 제공하면 사용자들이 자신이 사용하는 엔진 지갑(엔진 스마트 월렛)의 QR코드 스캔 기능으로 스캔해 블록체인 아이템이나 이더리움 ERC-20기반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게 한다. 


엔진 빔을 통해 이벤트용 게임 아이템에서부터 VIP블록체인 회원권, 블록체인 교환쿠폰, 이벤트 및 세미나 블록체인 기념품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배포할 수 있다.


'엔진 빔' QR코드 에어드롭 서비스는 '고정 아이템 코드(Fixed Item Code)'와 '랜덤 드롭 코드(Random Drop Code)' 두 가지 방식으로 제공된다. 고정 아이템 코드 방식은 QR코드로 배포하는 블록체인 아이템의 종류를 하나로만 지정할 수 있다. 


반면에 기업이 랜덤 드롭 코드 방식을 채택해 블록체인QR코드를 제작하면, 여러 종류의 블록체인 아이템을 무작위로 사용자가 받을 수 있게 할 수 있다. 


각 QR코드는 최대 스캔 횟수 제한을 둘 수 있다. 또한 추가 스캔 때까지 대기 시간 설정, 코드 유효기간 등도 설정할 수 있어 기업들의 마케팅 방식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엔진사의 막심 블라고프(Maxim Blagov) 대표는 "블록체인 QR코드 서비스인 '엔진 빔'은 게임사를 비롯한 기업들이 기존 옥외 광고물 등 오프라인과 이메일 뉴스레터, 웹사이트 등 온라인 광고 매체에 블록체인 QR코드를 부착해 소비자들이 프로모션 등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강력한 마케팅 솔루션 기능을 제공한다"며, "널리 사용되고 있는 QR코드 기능에 블록체인을 접목해 활용할 수 있는 엔진 빔 서비스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손쉽게 블록체인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진사는 이번 '엔진 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동시에 블록체인 QR코드를 통한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진 빔’ 출시 이벤트에서는 총 14만6천 350엔진코인(ENJ)이 들어간 3천 674개 블록체인 아이템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엔진사는 엔진사의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비롯한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서 출시 기념 이벤트에 사용되는 QR코드를 배포해 누구나 손쉽게 블록체인 아이템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아이템이 소진 되기 전까지는 모두 엔진코인 기반 블록체인을 받을 수 있으며, 받은 블록체인 아이템은 엔진 지갑에서 '멜팅' 기능을 통해 엔진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다. 


엔진 지갑의 '멜팅' 기능은 자산가치를 보증하기 위해 엔진코인을 넣어 제작한 블록체인 아이템에서 아이템의 모습을 없애고, 그 아이템 안에 있던 엔진코인 암호화폐를 회수하는 기능이다.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엔진 지갑'을 내려 받아 설치 후 엔진 지갑의 스캔 기능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85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