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베라시티프로토콜 "암호화폐 시장이 어려운 지금, 기술력 강화하기 오히려 좋은 시기" - 베라시티프로토콜 "암호화폐 시장이 어려운 지금, 기술력 강화하기 오히려 …
  • 기사등록 2018-11-21 11:30:01
기사수정





차세대 동영상 공유 플랫폼 베라시티(Verasity, 토큰: VRA) 11 20일부터 VRA 토큰 퍼블릭 세일을 재개한다. 베라시티 VRA 토큰은 ETH BTC를 통해 versasity.io에서 판매된다. 이번 판매는 2019 1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암호화폐 시장이 어려운 지금 이 상황이 오히려 훌륭한 기술을 구축하는 데 가장 좋은 시기라고 밝힌 베라시티 프로토콜의 역량과 앞으로의 역할에 촉각이 곤두세워진다.


베라시티 프로토콜(VERASITY Protocol)은 미국 및 국제 특허 출원 중인 고유 기술인 ‘조회 증명(Proof of View, PoVTM)을 중심으로 MVP인 ‘베라 플레이어(VERA Player)’라는 영상 재생 소프트웨어를 출시하며 기존 영상플랫폼의 한계인 조회 수 조작, 창작자와 플랫폼 간 중개 수수료와 이익 배분 문제, 시청자가 선택권이나 보상 없이 광고에 노출되는 문제 등에 대한 대안을 제시한다.


지난 4월 출시한 베라시티 플레이어는 별도의 플러그인이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를 통해 별도의 중개인 없이 영상 시청으로 발생한 수익을 창작자뿐 아니라 시청자에게도 즉각적인 직접 보상을 제공한다. 창작자들이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으며,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시청자는 창작자나 특정 영상에 직접 투자 혹은 기부를 통한 후원 활동을 할 수 있다. 기업은 조작 없는 조회 수와 같은 신뢰성 높은 시청자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또한, 베라 플레이어 이용자들은 ‘스파크 마켓플레이스(Spark Marketplace)’를 활용해 자신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을 진행할 수 있다. 


누구나 자신의 채널을 만들 수 있으며, 스파크 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 창작자들은 자신의 컨텐츠에 대한 펀딩을 할 수 있게 되고, 시청자들은 원하는 영상에 토큰을 활용해 투자를 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83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