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0 15:30:01
기사수정

한국의 금융위원회 최종구 위원장은 은행들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가상 은행 계좌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규정 준수 및 보안과 관련된 문제가 없음을 재확인했습니다.

최종구 위원장은 한국의 모든 정부기관과 위원회들의 진행상황을 평가하기 위해 정부가 실시하는 국정 자산 감사에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에서 KYC(Know Your Customer)와 AML(Ant-Money Lauring)시스템을 갖춘 한 디지털 자산 플랫폼은 금융 기관으로부터 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이 KYC와 AML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면 거래소에 가상 은행 계좌를 발행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라고 최종구 위원장은 말했습니다.

국내에서는 가상 은행 계좌라는 독특한 제도를 도입하여 사용자가 한국 원화를 즉시 입금, 인출할 수 있게 하여 사용자가 환전 시 원화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낙관적인 암호화폐 투자자들

정부는 2018년 초 암호화폐 거래소를 이용해 자금을 세탁할 가능성을 없애기 위해 은행에 암호화폐 거래를 방지할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2018년 중반까지 1년 넘게 한국의 주요 상업은행인 농협은 국내 거래소에 서비스를 계속 제공했지만, 농협 역시 빗썸 및 기타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 서비스를 종료하라는 압력을 받았습니다.

최종구 위원장이 발표한 공개 성명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정부와 지방 금융 당국의 입장을 분명히 밝혔고 앞으로 몇년 안에 국내 디지털 자산이 될 것입니다. 거래 플랫폼은 더 이상 한국의 주요 금융 기관들의 은행 서비스 부족으로 고통 받지 않을 것입니다.

국내 시장에서 중소 기업과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를 대표하는 한국 블록체인 협회(Blockchain Association)는 새롭게 설립된 FSC의 입장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금감위는 10개월 전 금융 위원회에 의해 도입된 KYC와 AML과 관련된 초기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증권 거래 위원회와 금융 당국의 보안 침해 우려를 감안할 때 한국 블록체인 협회와 국내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는 투자자 기금 보호를 위한 보험 가입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Bithumb, Upbit, Gopax, Korbit, Coinone 및 기타 대규모 암호화폐는 또한 최근 한국 정부에 의해 충분한 보안 수단과 시스템을 갖추고있는 한국 정부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8월에 KISA와 과학 기술부의 보안 분석가들은 UPbit, Bithumb, Korbit, Coinnest, Coinlink, Coinobone, Coinplug 및 Huobi 가 견고한 보안 및 내부 경영 시스템은 거래소에 통합시켰다고 전했습니다.

 

신속하게 강화되는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 인프라

이번 주 우리 나라에서 두번째로 큰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은 협력 은행인 농협 외에 플랫폼에 있는 모든 은행 옵션을 없앴습니다.

빗썸의 갑작스러운 결정에 당황한 투자자들은 국내 2위의 상업 은행 신한 은행의 자금 지원을 받고 있는 Gopax와 같은 새로운 암호화폐 거래소를 실험했습니다.

신한 은행의 도움으로 가능하다면, Gopax는 카카오(Kakao)와 두나무(Dunamu)의 업비트(Upbit)과 함께 한국의 모든 지방 은행에 대한 예금과 인출을 지원합니다.

Upbit, Gopax, Coinone, Korbit과 같은 주요 기업들이 시장 점유율을 높이면서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졌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63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