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트코인 기반의 서플라이 체인 데이터 플랫폼 TEMCO(템코), 블록체인 기술 연구 선두주자 ‘헥슬란트’ MOU 맺어!
  • 기사등록 2018-11-14 11:20:53
기사수정




비트코인 기반의 서플라이 체인 데이터 플랫폼 TEMCO(템코),


블록체인 기술 연구 선두주자 ‘헥슬란트’ MOU 맺어! 


세계 최초 비트코인 기반의 서플라이 체인 데이터 플랫폼 템코(대표 윤재섭)가 블록체인 기술 연구소인 ‘헥슬란트’와 MOU를 맺었다. 


이번 MOU를 통해 템코와 헥슬란트는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 (RSK)을 지원하는 지갑을 지원할뿐만 아니라 SK플래닛의 시럽 월렛 토큰뱅크와 RSK 기술을 협업하고, 기타 양사에서 필요한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하여 함께 연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템코 공동창업자 윤재섭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최근 업계에서 많이 거론되던 SK플래닛의 시럽 월렛 암호화폐 지급 기능을 개발한 헥슬란트와 협업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템코의 아이덴티티와도 같은 RSK를 지원하는 지갑을 지원받을 수 있어 더없이 든든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특히, 최근 토큰뱅크에서 템코는 두 차례의 프리세일을 진행하며 세일이 오픈된 지 얼마되지 않아 전량소진되기도 했으며, 이에 따라 11월 15일 목요일인 익일 오후 1시 30분부터 1-3차 세일이 예정되어 있다. 


템코와 MOU를 맺게 된 배경에 대해 헥슬란트 노진우 대표는 “현재 RSK를 지원하는 지갑이 많지가 않은데 템코와 함께 협업하여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사용자들의 편의를 살리고 싶었다”며 “이번에 토큰뱅크에서 진행된 템코의 1-1차 및 1-2차 프리세일을 통해 확신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헥슬란트는 지난달 SK플래닛의 모바일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시럽 월렛’과 헥슬란트의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인 ‘토큰뱅크’를 연계한 사용자 중심의 암호화폐 서비스를 내놓는 등 업계에서 쉬지 않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같은 헥슬란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된 템코는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한 서플라이체인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의 단절된 공급망을 하나로 연결하여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축적하고, 이 데이터를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분석 툴인 BI(Business Intelligence) 툴을 기업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좀 더 투명하게 유통과정을 볼 수 있게 소비자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46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