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5 16:50:01
기사수정




 

월남쌈 샤브샤브 외식 브랜드 샤브향이 전국 가맹점 결제 수단으로 가상화폐인딜링(DLC)’을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샤브향이 결제수단으로 선택한 국내 가상화폐딜링은 가상화폐 중개소인 온디엘씨(ONDLC)에서 거래되고 있는 생활 밀착형 가상화폐다.

 

‘딜링’은 결제수단 뿐 아니라 마케팅 도구로 잠재력이 있어 매장 이용자의 편의 및 할인 서비스 뿐 아니라 샤브향 가맹점주에게도 부가 수입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상화폐를 이용한 결제 서비스는 국내 뿐 아니라 미국, 일본, 스위스와 같은 가상화폐 선진국에서 이미 보편화된 추세로 앞으로 샤브향과 온디엘씨 양사의 협업을 통해 가상화폐 결제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조주환 샤브향 부회장은발전하는 결제 환경에 발맞춰 가기 위해 매장 이용자가 기존의 현찰과 카드, 각종 페이 결제 뿐 아니라 가상화폐로도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가상화폐딜링(DLC)’의 경우 가상화폐 거래소를 거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의 전자지갑에서 온디엘씨라는 중개소를 통해 점주의 전자지갑으로 거래되는 간단한 구조로 매장의 결제수단으로 유용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연말까지 시범 서비스를 마치고 내년부터 전국의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 부회장은딜링이 샤브향 매장에서만 국한되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추후 제휴 온라인 및 오프라인매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활용 면에서도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방향으로 서비스 될 것 같아 선택하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온디엘씨 관계자는기존의 가상화폐는 매장의 포스(POS) 설치비와 유지비, 수수료가 발생하는 반면 딜링은 가맹점주와 이용자가 전자지갑만 다운 받으면 쉽게 결제를 바로 할 수 있다. 딜링은 부수적인 비용이 들지 않아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딜링을 도입한 매장의 수익이 늘어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47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