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KISA, 내년 6개 분야서 블록체인 공공시범사업 확장
19일 전자신문에 따르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내년부터 6개 분야에서 블록체인 공공시범사업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KISA 관계자는 "이번 공공산업은 국내 블록체인 시장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며 "현재 공공사범사업에는 관세청, 농림부, 국토부, 선관위, 외교부, 해수부가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디케이터 "BTC, 선물 만기·현물가격 상관관계 無"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신디케이터(CND, 시총 145위)의 보고서를 인용 "BTC 선물 만기와 현물가격의 상관관계에 확실한 근거가 없다"고 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BTC 선물 출시 초기, 낮은 유동성으로 인해 선물과 현물 간 차익을 얻으려는 차익거래자(arbitrageurs)들이 있었지만 선물 거래량이 점차 증가하면서 마감일과 현물시장 간의 상관관계가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토로 CEO "비트파이넥스, 은행 문제 해결 불가"
암호화폐 미디어 CCN에 따르면, 이토로(eToro) CEO 요니 아씨아(Yoni Assia)가 최근 은행업무를 HSBC에서 홍콩교통은행으로 이전한 비트파이넥스에 대해 "운영 투명성(transparency)이 부족하고 특정 관할지역(specific jurisdiction)에서의 거래소 설립 실패로 인해, 결국 은행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것(unsolvable)"이라고 진단했다.
비트렉스, 10월에만 16개 암호화폐 상장폐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가 오늘 공식 채널을 통해 "BTC 마켓에서 AUR, BYC, CRB, OMNI, SPR 등 5개의 암호화폐를 상장폐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거래소는 지난 12일 5개, 오는 26일에도 6개의 암호화폐를 상장폐지 하는 등 10월에만 16개를 상장폐지 하겠다고 발표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