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명의 위원이 새로운 언론 논평에 대한 기대를 표명함에 따라 10월 23일 비트코인 ETF(Exchange-Traded Fund)를 출시하려는 기업들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와 만났습니다.
5가지 핵심 ‘해결 된 문제’
8월 말 ETF 신청 거부를 받은 반에크(VanEck)는 SEC와 만나 현황에 대해 논의했고, 10월 9일 발표된 5가지 승인 이유를 설명하는 지원 문서를 작성했습니다.
“비 승인 순서로 확인된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라고 이 보고서는 말합니다.
현재 비트코인에 대한 중요한 규제 파생 상품 시장이 존재합니다. 관련 시장(Cboe, 비트코인 선물, OTC 데스크)이 규제됩니다. 가격 조작에 대한 우려는 완화되었으며, 이전 상품 기반 ETP의 승인과 일치합니다. Cbo의 규칙은 트러스트 주식의 잠재적 조작을 감시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투자자 보호를 장려합니다.
스타인, 주요 고려 사항을 강조
한편 카라 스타인 SEC 집행위원은 월요일 블룸버그 TV와의 인터뷰에서 ETF가 곧 규제 승인을 받을지 여부에 대한 불확실성을 강조했습니다.
당국은 투자자가 법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결정을 거부하거나 연기하고 있으므로,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문턱에서 여러 건의 출원 신청이 정지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어떻게 정확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지 보여주어야 합니다. 때때로 변덕스러운 가격 변동에도 불구하고, 필요한 경우 물리적 커스터디 서비스를 확보하는 방법을 설명해야 합니다”라고 스타인은 네트워크에 말했습니다.
충분한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는지, 특히 40 유동 펀드 상황에서 투자자들이 그들의 돈을 얻을 수 있도록… 우리는 그 모든 요소들을 살펴보고, 특정 자금과 그 특정 요구사항을 어떻게 처리할 수 있을지를 결정할 것입니다.
2019년 아니면 더 빨리?
처음의 거절과 지연이 있은 후, 암호화폐 분석가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은 기관 투자자들과 그들의 자본을 겨냥한 다른 금융 상품들로 쏠렸습니다.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가 보도한 바와 같이, 다수의 월스트리트 거물급 기업들이 단기간에 암호화폐를 출시할 계획이며 인터콘티넨탈 익스체인지는 12월 12일 다시 규제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확인해 주었습니다.
ETF와 그들의 암호화폐 시장 상승 잠재력은 한편으로 보다 일반적인 화두로 남아있으며 2019년은 금융상품의 만기가 될 것이라는 다양한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는 비트코인의 명성에 대한 ETF의 이점에 대해 회의적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 진출은 확실하다고 예측했습니다.
“…시장의 욕구는 엄청나고 기술적인 지식은 거의 없기 때문에 기관 투자자들은 현재로서는 비트코인을 직접 보유할 수 없습니다.”라고 그는 7월에 말했었습니다.
스타인은 SEC로부터 ETF 승인이 나올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추측을 거부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