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30 07:30:01
기사수정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인 ‘블록체인 캠퍼스’를 수강할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박덕순 경기도 노동일자리정책관은 29일 “블록체인은 금융, 제조·유통, 문화콘텐츠, 공공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기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이라며 “경기도 블록체인 캠퍼스 교육을 통해 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과 국내외 시장을 이끌어 나갈 전문인력이 양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캠퍼스는 블록체인 산업의 저변 확대와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경기도가 지자체로는 전국 최초로 개설했다. 경기도는 올해 5월부터 7월까지 판교에 소재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총 23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10월~12월 고양, 시흥, 안성, 판교 등 경기도 전역에서 크게 일반인-전문가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인 과정은 블록체인 기술의 등장 배경과 요소 기술, 국내외 블록체인 현황 및 동향 등 기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 이론교육이다. 


전문가 과정은 기초개발,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블록체인 서비스 모델링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론 및 실습 개발 교육이 병행되며 실제 프로젝트 진행과 전문가 멘토링이 이뤄진다. 


교육생은 필요한 부분만 선택 수강할 수 있다. 일반인 과정은 강의실 여건에 따라 선착순 마감 예정이며, 전문가 과정은 온라인 등록순서에 따라 서류면접과 입과 테스트를 거쳐 최종 교육생이 선발된다.


경과원은 일반인 과정 개강 1일 전, 전문가 과정 개강 7일 전까지 신청자를 접수하며, 교육생으로 선발된 합격자는 모든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과정 신청은 경과원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교육일정 등 상세 내용도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53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