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29 09:00:01
기사수정




블록체인 모빌리티 생태계 MVL(엠블)은 오는 30일 서울 역삼동 디캠프에서 밋업을 개최한다. 이번 밋업은 국내에서 열리는 첫 밋업으로 ‘모빌리티, 블록체인으로 혁신을 이끈다’를 주제로 열린다.


엠블은 운전습관이나 차량 기록 데이터를 생성한 사용자, 운전기사 등 데이터 생성자와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 운전기사·기업·안전운행을 한 운전자 등 생태계 참여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토큰이코노미를 구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엠블 우경식 대표와 엠블 한재화 CTO가 엠블과 TADA(타다)의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발표하고, 모빌리티와 블록체인 관련 토크콘서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종료 후에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엠블 공식 블로그(https://blog.mvlchain.io)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MVL은 싱가포르에서 운영 중인 라이드헤일링 서비스 TADA(타다)에 연내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적용할 계획이며 베트남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MVL(엠블)은 이지식스의 싱가포르 자회사인 MVL Foudation이 개발하는 블록체인에 기반한 새로운 모빌리티 생태계다. 서로 다른 영역에 파편화되어 있던 자동차 거래 기록, 주행 기록, 운전습관, 차량 정비 기록, 운전기사에 대한 평가 등 핵심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기록해 생태계 안에서 하나로 연결한다.


운전습관이나 차량 기록 데이터를 생성한 사용자, 운전기사 등 데이터 생성자는 물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 운전기사, 기업, 안전운행을 한 운전자 등 좋은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현하는 참여자들에게는 MVL포인트나 MVL코인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게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49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